[게임,오늘]목요 침묵 불허! 넥슨, 신작+업데이트…게임빌·웹젠, 여름 먹거리 공개
[게임,오늘]목요 침묵 불허! 넥슨, 신작+업데이트…게임빌·웹젠, 여름 먹거리 공개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7.11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7월 11일]넷마블·펄어비스, 일곱 개의 대죄·블소R·검은사막M 등 업데이트&이벤트

[비즈트리뷴]최근 이틀째 이어진 게임판의 침묵이 깨졌다. 목요제왕 넥슨이 앞장섰다. 신작 모바일게임 소식은 물론 라이브 게임의 업데이트에 나섰다.

게임빌, 웹젠 등도 3분 출시 예정인 신작을 소개했다. 여기에 최다 흥행작을 보유한 넷마블과 펄어비스 등이 흥행대작 소식을 더했다.

7월 11일 목요일, 화요일과 수요일 잠잠함을 메우고도 남을 만큼 풍성했던 것.

우선 넥슨이 신작 모바일 액션게임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의 ‘프리미엄 테스트’ 일정 (8월 1일~5일) 공개와 함께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카운터 사이드는 현실세계 ‘노말사이드’와 반대편 세계인 ‘카운터사이드’의 전투를 배경으로 한 어반 판타지 2D 캐릭터 수집형 RPG다. 테스터 모집은 7월 24일까지다.

게임빌은 야구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스포츠게임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피처폰 시절은 지난 2002년 출시, 2016년까지 서비스 중단까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6천6백만 건을 기록한 바 있는 국민 야구게임 '게임빌프로야구'의 최신판이다.

웹젠도 하반기 사냥을 시작했다. 신작 모바일 SRPG ‘나선영웅전’의 티저 사이트를 오픈하고 캐릭터 이미지(일러스트)와 BI(Brand Identity)를 공개한 것.

‘나선영웅전’은 매력적인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해 전략적인 전투를 즐기는 턴(Turn)제 전략육성게임(SRPG)이다.

선택한 영웅의 속성, 무기 타입에 따라 게임의 난이도가 크게 달라지는 것은 물론 다수의 영웅들이 동시에 공격하는 ‘협공 전략’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주요 게임사들이 신작을 풀어헤친 이날, 흥행대작 모바일게임들의 업데이트도 줄을 이었다.

넷마블은 한국과 일본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는 모바일게임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에 스토리와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

또한 지난해 말 출시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첫 서버 통합을 실시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펄어비스는 자사의 간판 모바일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란’을 삽입했다.

넥슨도 빠지지 않았다.  모바일게임 '트라하'와 '린:더 라이트브링어' 에 새로운 콘텐츠를 더했다. 4종의 인기 온라인게임(마비노기 영웅전, 던전앤파이터, 버블파이터, 클로저스) 등의 업데이트 소식도 전했다.

한편 라인게임즈는 오는 8월 중국 최대게임전시회 '차이나조이2019'에 B2B에 자리를 마련해 PC 온라인, 콘솔, 모바일 등 10여 종의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Today's Hot]
▶넥슨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액션게임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의 ‘프리미엄 테스트’ 일정 (8월 1일~5일) 공개와 함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웹젠
2019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신작 모바일SRPG ‘나선영웅전’의 티저 사이트를 오픈하고 캐릭터 이미지(일러스트)와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

▶게임빌
잊혀진 명작 모바일 야구게임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티저 페이지를 오픈하고 출시를 위한 시동을 걸었다.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대표 김민규)
오는 8월2일부터 5일까지 중국 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에서 개최되는 ‘차이나조이 2019’에서 B2B 전시관(부스)을 운영, 10개의 신작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넥슨]
▶넥슨
펄사 크리에이티브(대표 강재준, 정준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수집형 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LYN: The Lightbringer)’에 ‘잠재력’ 신규 성장 시스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
배우 임원희와 정석용을 홍보모델로 내세운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넥슨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에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버파풀스토리’ 두 번째 콘텐츠를 선보였다.

▶넥슨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 열다섯 번째 신규 영웅 ‘벨’을 업데이트했다.

▶넥슨
온라인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신규 지역 ‘부산’을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넥슨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트라하’에 신규 필드 보스 ‘어둠성기사 듀크 르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사전예약]
▶스카이엔터테인먼트(대표 권명자)
수집형 액션 RPG ‘골든나이츠 유니버스’ 사전예약자가 50만명 돌파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출시 이후 첫 서버 통합을 실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개발사 퍼니파우)에 신규 스토리와 캐릭터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란’을 업데이트했다.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대표 김인권)
㈜디디디게임(공동대표 안희영, 박민웅)이 개발한 모바일 캐주얼 RPG ‘삼국대난투’에 난공불락의 성 ‘미오의 탑’을 오픈했다.

▶창유
넷이즈(NetEase)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웰메이드 모바일 RPG ‘신령의숲’의 공식 팬아트 및 프로필 공모전을 8월 11일까지 실시한다.

▶조이시티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에 ‘아르마다 기습부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카카오 PC방 배틀 시즌2: 경기편’을 시작, 8월 6일까지 진행한다.

▶한빛소프트
영어학습 앱 '오잉글리시'에 신규 콘텐츠 '원어민에게 배우는 실용문법'을 선보였다.

▶액토즈소프트
관계사 아이덴티티게임즈가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서 신규 외전 캐릭터 ‘베나플라가’를 추가했다고 전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컴투스
간판 모바일RPG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에서 모금한 글로벌 환경 보존과 개선을 위한 맹그로브 숲 조성 후원금을 재단법인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에 전달했다.

▶게임 스타트업 기업 '더팀엔터테인먼트(대표 김성제)
플랫폼 및 테마파크 운영기업 (주)지피엠과 VR콘텐츠 및 기술 개발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
비쥬얼다트㈜(대표 이재윤)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페스티벌) 캐릭터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캐릭터 개발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아이언소스
광고 수익 극대화를 위한 ‘A/B 테스팅 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게임엑스코인(대표 김웅겸)
123게임즈 (대표 신동준)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글플레이
자사가 지원하는 국내 앱·게임 개발사 대상 오디션 프로그램 ‘100인의 선택, 턴업 2019’이 7월 14일(일) 첫방송 된다고 밝혔다.

▶유니티 코리아
서울 강남구 강남N타워에 위치한 본사에서 ‘오픈 하우스’ 행사를 열고 유니티 엔진의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