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개점휴업? 수요일도 '잠잠'…블루포션, 에오스 레드 '첫 테스트 일정' 공개
[게임,오늘]개점휴업? 수요일도 '잠잠'…블루포션, 에오스 레드 '첫 테스트 일정' 공개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7.10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7월 10일]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 코믹월드 참가 발표

[비즈트리뷴] 7월 신작 빅3의 동시다발 출시를 앞두고 게임판이 연일 숨고르기를 나타내고 있다.

7월 10일(수) 전일과 마찬가지로 신작 이슈는 물론 라이브게임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이 많지 않았다.

그나마 신작 모바일게임 '에오스 레드' 테스트 일정 발표가 눈길을 끌었다.

개발과 서비스에 나서는 블로포션게임즈는 에오스 레드 첫 점검을 당초 예정됐던 일정(7월 17일부터 19일)을 지키기로 했다고 밝힌 것.

블루포션게임즈는 지난 6월 간담회를 통해 테스트 일정을 공개한 바 있다. 일정 고수는 해당 기간이 7월 기대신작 3종이 동시다발로 출시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자칫 테스트의 성과가 기대신작과 맞물려 크지 않을 수 있다는 우려에도 게이머들과의 약속을 지키겠다는 개발사의 의지로 보인다.

대신 블루포션게임즈는 이번 점검을 서버 2대만을 오픈, 소규모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오스 레드, PC 온라인MMORPG '에오스'에 기초해 블루포션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게임이다. 원작 '에오스'는 '로한'처럼 소리 없이 강했던 온라인게임 중 하나다.

홍콩에 위치한 게임퍼블리셔 조이메카는 모바일 무협MMORPG '신무림전설' 한국 출시를 위한 이용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넷마블은 역주행의 대명사로 꼽히는 수집형 모바일RPG '페이트/그래드오더'에서 여름 맞이 특별 이벤트(칼데아 히트 오디세이)를 시작했다.

웹젠은 간판 흥행 모바일IP MMORPG '뮤 오리진2'에서 여름을 맞아 어비스 월드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를 ‘164회 서울 코믹월드’에 출품하고 현장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친다고 밝혔다.

[Today's Hot]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
10일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에오스 레드' CBT(비공개테스트)를 7월 17일 오전 10시부터 19일 자정까지 3일간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7월 20일(토)과 21일(일) 학여울역 세텍(SETEC)에서 열리는 ‘164회 서울 코믹월드’에서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의 부스를 공개하고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전예약]
▶조이메카(Joymeka)
모바일 무협 MMORPG '신무림전설'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글로벌 e스포츠 '월드아레나 챔피언십2019' 개막을 기념해 이전 대회의 감동과 환희를 담은 영상을 제작해 배포했다.

▶웹젠
간판 MMORPG '뮤 오리진2'에서 여름을 맞아 어비스 월드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게임빌
7월 17일 출시를 앞둔 ‘엘룬(Elune)’의 글로벌 버전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넷마블
수집형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에 칼데아 히트 오디세이 이벤트를 개최한다.

▶엔씨소프트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신규 레전드 선수카드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베스파
'킹스레이드'에 새로운 영웅 '다카리스'을 추가했다.

▶이펀컴퍼니
‘삼국지M’ 제6회 관도대전을 앞두고 업데이트 콘텐츠를 공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카카오게임즈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여름 프로모션 ‘카카오 배그데이’를 시작, 오는 8월 10일까지 진행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의 디펜스형 PvE 콘텐츠 ‘피의 제단’을 10단계로 확장했다고 밝혔다.

▶위메이드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새로운 레어장비를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 대형 아트토이(Art Toy) 5점을 서울 종로 소재의 롤파크(LoL PARK)에서 전시한다.

▶2K-기어박스
지난 5일 미국에서 열린 게임 자선 행사인 가디언콘(GuardianCon)에서 보더랜드 3의 새로운 요소인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핑 시스템 등을 공개했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RED DEAD ONLINE)’에서 탐험가 관리 패키지와 신규의상을 추가하고 소셜클럽과 트위치 프라임 연동 혜택을 제공한다.

▶소프톤엔터테인먼트
MMORPG '다크에덴' 2019년 하반기 개발 예정 사항을 공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문화재단
제 2회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8월 10일~11일) 참가자를 7월 19일까지 모집한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중국 러커VR(대표 허문예)과 실감형 콘텐츠 공동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쇼핑사이트 G마켓
8월 10일까지 약 5주 동안 ‘카카오 배그데이 with G마켓’ 행사를 진행한다.

▶블루사이드
독일 게임퍼블리셔 게임포지(Gameforge)와 자의 PC온라인게임 '킹덤언더파이어2' 북미, 유럽 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e스포츠]
▶넥슨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 정규 e스포츠 대회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에서 진행하는 팀 지원 프로젝트의 모집 결과를 공개했다.

▶한국e스포츠협회
7월 20일 진행하는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KeG) 서울 본선의 참가자 모집을 7월 16일까지 진행한다. 종목은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카트라이더, 오디션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