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잔인한(?) 화요일, 카카오게임즈가 살렸다…테라 클래식 사전예약
[게임,오늘]잔인한(?) 화요일, 카카오게임즈가 살렸다…테라 클래식 사전예약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7.09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7월 9일]스마일게이트, VR 게임 대중화에도 앞장…8월 31일까지 스토브서 VR게임대회 개최

[비즈트리뷴] 매주 화요일, 국내 게임판은 붐볐다. 신작 모바일게임 예열 및 출시가 줄을 이었고 라이브게임들의 업데이트 및 이벤트 소식도 적지않았다.

7월 9일, 너무도 달랐다. 개점휴업이라는 말이 무색할 만큼 한산했다. 역대급 침묵이 감돈 화요일을 살렸다. 기대신작 모바일MMORPG '테라 클래식' 사전 예약을 시작한 것.

'테라 클래식'은 한국 블록버스터 온라인게임 '테라'를 원작으로 한 IP게임이다. 카카오게임즈의 2019년 하반기 첫 신작이다.

전일(7월 8일) VR게임 2종을 출시하며 플랫폼 확장에 나선 스마일게이트 대중화를 위한 게임대회에도 앞장선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국내 오프라인 VR 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국 12개 체험형 VR 매장에서 FPS(일인칭 슈팅) 게임 ‘시리어스 샘 VR’과 리듬 액션 게임 ‘비트 스매쉬’ 게임대회를 개최하는 것.

대회는 8월 31일까지며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e스포츠 대회 지정 매장을 방문해 게임을 즐긴 후, 자신의 최고 득점 인증 사진을 촬영 후 방문 매장 SNS로 전송하면 된다.

스토브는 최종 집계 된 각 VR 게임 별 최고 득점자를 1~10위까지 선정해 최고 2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날 온페이스게임즈는 영유아 애니메이션 ‘모양새 친구들’ 제작사 림팩토리의 IP를 이용한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기반으로 '쉐이크 쉐입(Shake Shape)'과 '쉐입 스쿨 버전' 그리고 원 버튼 액션 게임 ‘크레이지 점프’(Crazy Jump) 등 총 4종의 게임을 개발, 하반기 글로벌에 론칭한다고 밝혔다.


[Today's Hot]
▶카카오게임즈
란투게임즈(LANTU GAMES, 대표 양성휘)에서 개발 중인 초대형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국내 오프라인 VR 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국 12개 체험형 VR 매장을 대상으로 8월 31일까지 VR e스포츠 대회를 진행한다. 종목은 FPS(일인칭 슈팅) 게임 ‘시리어스 샘 VR’과 리듬 액션 게임 ‘비트 스매쉬’ 다.

 ▶온페이스게임즈
림팩토리와 영유아 애니메이션 ‘모양새 친구들’ IP 이용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 하반기 4종의 신작 모바일 게임을 글로벌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창유
홍보모델 ‘류준열’을 앞세운 모바일 RPG ‘신령의숲’ 소개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컴투스
모바일 RPG ‘원더택틱스’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나섰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펄어비스
‘검은사막’이 신규 캐릭터 ‘샤이’ 추가 이후 일본을 비롯한 대만, 태극 등에서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엔미디어플랫폼(대표 송재화)
‘게토(GetO)’ PC방 관리프로그램 가맹점 점주와 회원들을 위한 멤버십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플레이게토(PlayGetO)’ 앱을 출시했다.

▶한빛소프트
딥러닝 방식의 AI를 활용한 음성인식·챗봇·음성합성 기술을 동시에 개발 중이며, 연내 상용화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