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온라인게임 꿈틀! 중심은 'e스포츠'…서든어택·마구마구·배그·오디션
[게임,오늘]온라인게임 꿈틀! 중심은 'e스포츠'…서든어택·마구마구·배그·오디션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7.05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7월 5일]넷마블 '요괴워치:메달워즈' 출시일(7월 30일) 발표
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 일본 수출계약 체결

[비즈티리뷴] ​게임계 성수기 중 하나인 '여름 방학', 신작 게임 출시는 물론 기존 흥행대작들의 업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쏟아진다. 그리고 함께 크고 작은 게임대회가 펼쳐진다.

7월,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e스포츠가 고개를 들기 시작했다. 각종 대회의 참가자 모집과 예선전이 시작되는 것.

7월 첫 금요일, 넥슨과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한빛소프트 등이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대회 관련 소식을 전했다.

넥슨은 부동의 넘버1 FPS '서든어택' 게임대회 '슈퍼스타 서든어택'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이전 서든어택 게임대회와 다른 방식이다.  '슈퍼스타 서든어택’은 재야에 숨은 고수를 ‘서든어택’ 멘토 8인이 발굴하는 오디션 프로그램 방식으로 진행된다.

7월 17일까지 만 14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간단한 자기소개서와 함께 개인으로 참가할 수 있다. 대회 모집은 라이플과 스나이퍼 부문으로 나뉘며,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7월 10일 개최하는 ‘카카오 배그데이’를 앞두고 이를 기념한 '사전 퀴즈 이벤트'를 시작했다.

'배그데이'는 PC방에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이용자에게 풍성하고,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여름 프로모션이다. 오는 7월 10일부터 8월 10일까지 5주간 5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에 개최된다.

넷마블은 국내 넘버원 PC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의 ‘2019 마구마구 지역 최강자전’을 시작했다.

최강자전은 은 ‘마구마구’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대회로 지난 2014년 시작됐다. 총 상금은 2160만원이다.  오는 11월까지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수원, 서울 등 총 6개 지역에서 펼쳐진다.

한빛소프트는 리듬액션게임 '오디션'의 제11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KeG) 지역 본선을 대전 한밭대학교 체육관에서 시작, 8월까지 매주 진행한다.

이날 게임펍과 텐센트는 각각 모바일 캐주얼 버블 슈팅게임 ‘버블슈터: 다이노 프렌즈(Bubble Shooter: Dino Friends)’과 전략 오토배틀러 게임 ‘체스러쉬(Chess Rush)’를 글로벌에 동시 론칭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RPG는 자사가 개발한 온라인MMORPG '로스트아크' 일본 진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퍼블리셔 네오위즈 자회사인 게임온이다.

한편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RPG ‘요괴워치: 메달워즈(개발사 넷마블몬스터)’를 오는 7월 30일 일본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Level5의 유명 IP ‘요괴워치’는 일본의 국민 IP 중 하나다. 원작 게임 시리즈는 누적 판매량 1000만 장을 돌파했으며 극장판 1편은 2015년 일본 영화 흥행 수입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6월 한국과 일본을 들썩이게 한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 못지않은 인지도다. 일본에서 또 하나의 흥행을 기대케하는 대목이다.

[Today's Hot]
▶넷마블
모바일 캐주얼 RPG ‘요괴워치: 메달워즈(개발사 넷마블몬스터)’ 일본 출시일(7월 30일 )을 발표했다.

▶스마일게이트 RPG
게임온(대표 이상엽)과 자사 개발한 온라인 MMORPG '로스아아크' 일본 퍼블리싱 계약을 위한 조인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e스포츠]
▶넥슨
FPS게임 ‘서든어택’ e스포츠 리그를 전면 개편한 ‘슈퍼스타 서든어택’ 참가자를 7월 5일부터 7월 17일까지 모집한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7월 10일 개최하는 ‘카카오 배그데이’ 기념 '사전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국내 넘버원 PC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에서 ‘2019 마구마구 지역 최강자전’을 시작했다.

▶한빛소프트
e스포츠 정식 종목인 PC 온라인 게임이자 자사의 인기 게임 '오디션'이 대전 한밭대학교에서 펼쳐지는 제11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KeG) 지역 예선을 시작했다.

[What's New]
▶게임펍
자체 개발한 모바일 캐주얼 버블 슈팅게임 ‘버블슈터: 다이노 프렌즈(Bubble Shooter: Dino Friends)’을 글로벌에 출시했다.

▶텐센트
모바일 전략 오토배틀러 게임 ‘체스러쉬(Chess Rush)’를 글로벌에 동시 론칭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모바일 야구게임 'MLB 9이닝스19'에서 류현진 선수의 친필 싸인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류현진 특급선물 이벤트’를 7월 31일까지 실시한다.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서비스 5주년 기념 대형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나섰다.

▶네오위즈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웹사이트 ‘스토리’를 오픈했다.

▶이펀컴퍼니
MMORPG ‘오크: 종족의 계승자’에 신규 종족 페어리와 신규 직업 대지행자 등을 업데이트했다.

▶조이시티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에 ‘가문전’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gumi
RPG ‘FINAL FANTASY BRAVE EXVIUS’에서 케이티 페리 소환과 함께 3주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클래게임즈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문명전쟁’의 업데이트(신대륙 탐험)를 단행했다.

▶미호요
‘붕괴3rd’에 신규 캐릭터 ‘제레·발레리’를 추가하고 새로운 스토리를 업데이트 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넥슨
편의점 이마트24와 손잡고 모바일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에서 제휴 이벤트를 7월 29일까지 진행한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서 독립기념일을 맞이해 주간 보너스와 각종 할인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