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SK하이닉스, 반도체 고객사에 서한…"공급차질 없도록 하겠다"
삼성전자·SK하이닉스, 반도체 고객사에 서한…"공급차질 없도록 하겠다"
  • 설동협 기자
  • 승인 2019.07.05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일본 정부의 대(對)한국 수출 규제 조치와 관련, 주요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안내 서한'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일본의 수출 규제 발효를 이틀 앞둔 지난 2일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사업의 주요 고객사에 "납품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는 내용의 서한을 발송했다.
 
삼성전자는 미국 퀄컴, 엔비디아, IBM 등 유력 IT 업체들로부터 주문을 받아 생산·공급하고 있다.

파운드리 마케팅 부서를 통해 보낸 서한에서 삼성전자는 "차질 없이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만약 문제가 발생한다면 즉시 알려드리겠다"는 취지로 안내한 것으로 전해졌다.

SK하이닉스도 일부 고객사의 문의가 이어지자 이번주 초에 비슷한 내용의 서한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른바 '반도체 코리아 연합군'으로 불리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전세계 D램 시장에서 점유율 70% 이상, 낸드플래시 시장에서 50% 이상을 각각 차지하고 있어 생산 차질이 발생할 경우 글로벌 전자업계에 연쇄적인 피해가 발생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이에 따라 두 회사는 일본의 소재 수출 규제가 단행되기 전에 업계 혼란을 차단하기 위해 서한을 보낸 것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