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신작 소식 급감, 아쉽지 않다… 왜? 넥슨 '시노앨리스' 새소식
[게임,오늘]신작 소식 급감, 아쉽지 않다… 왜? 넥슨 '시노앨리스' 새소식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7.03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7월 3일]텐센트, 신작 '체스러쉬' 7월 5일 글로벌 론칭

[비즈트리뷴] 2019년 하반기 첫째와 둘째 날 몰아쳤던 신작 소식이 급감했다. 그래도 아쉽지 않았다.

넥슨의 하반기 첫 신작 모바일RPG '시노앨리스' 관련 소식을 전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여기에 중국 최대 게임사 텐센트가 7월 5일 '체스러쉬' 출시한다고 밝혔다.

7월 3일(수요일), 넥슨은 '시노앨리스' 사전 예약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시노앨리스’는 동서양을 아우르는 다양한 동화 속 주인공의 이야기를 요코오 타로 디렉터의 독특한 세계관과 특유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다크 판타지 RPG다. 일본에 2017년 출시, 돌풍을 일으켰고 현재도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시노앨리스'는 오는 7월 18일 한국어, 영어, 독일어 등 6개국 언어로 국내 및 글로벌(일본, 중국, 홍콩, 대만, 마카오 제외)에 원빌드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텐센트는 오는 7월 5일 '체스러쉬'를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에 동시 론칭한다고 밝혔다.

'체스러쉬'는 로봇, 몬스터, 인간 등 50명 이상의 영웅을 전략적으로 배치하여 7명의 상대와 겨루는 '전략 오토배틀러' 게임이다.

이날 몬스터슈퍼리그(4:33), 마블 퓨처파이트(넷마블)에는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다.

온라인게임에서의 업데이트와 프로모션 관련 소식도 줄을 이었다.

펄어비스와 엔씨소프트가 검은사막과 리니지 리마스터의 신규 콘텐츠 추가를 예고했다. 스마일게이트 RPG도 자사의 간판 MMORPG '로스트아크'에 여름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Today's Hot]
▶넥슨
7월 18일 출시 예정인 모바일RPG ‘시노앨리스’ 글로벌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2K
9월 13일에 출시하는 콘솔 게임 ‘보더랜드 3’의 판도라 행성을 살펴볼 수 있는 새로운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텐센트(tencent)
오는 7월 5일(금) 전략 오토배틀러 모바일 게임 ‘체스러쉬(Chess Rush)’를 글로벌에 론칭한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이스카이펀
모바일 MMORPG 게임 '갓수라 : 운명을 지배하는 자'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네시삼십삼분
'몬스터슈퍼리그'(개발사 스마트스터디)에서 세가 게임스의 ‘소닉 더 헤지혹’에 등장하는 유명 캐릭터 스타몬을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 신작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을 테마로 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란’을 업데이트(7월 11일)를 앞두고 사전 등록에 나섰다.

▶게임빌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무료 배틀로얄 게임 'APEX 레전드’에서 시즌2 배틀차지(Battle Charge)를 시작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의 여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이용자 행사 ‘하이델 연회’에서 약속한 이용자 요구를 받아들여 버프 아이콘 간소화, 쿠노이치 클래스 밸런스 패치 등을 단행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여름 시즌 테마 ‘테일즈 프론티어’를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엔씨소프트
17일 업데이트 예정인 ‘리니지 리마스터’의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검사’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락스타 게임즈
독립 기념일을 맞아 ‘레드 데드 온라인(RED DEAD ONLINE)’에서 다양한 모험과 보너스 보상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아이온’에서 7월 이벤트(약속의 반지)를 시작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부산시-부산정보산업진흥원-(사)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
게임인재단과 함께 게임 개발자를 꿈꾸는 고등학생, 대학생, 청년층을 대상(만 16세~만 19세까지)으로 하는 ‘BIC Make Play Jam : Young Spirit(게임X한국사)’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자율규제 준수율이 낮았던 해외 개발사 게임의 아이템 확률 공개 사례가 늘고 있다며 기구의 적극적인 자율규제 정착 노력이 해외 개발사에도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
게임산업에 관심 있는 분들과 지식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 2회를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본사에서 지난 29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팡스카이
2019년 하반기 게임 라인업의 방향을 공개하고, 첫 타이틀로 네이버 웹툰 '고수' IP를 활용한 '고수모바일'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