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넷마블·넥슨 숨고르기, 그래도 벅찼다…외산 신작 줄행렬+라인게임즈 깜짝쇼
[게임,오늘]넷마블·넥슨 숨고르기, 그래도 벅찼다…외산 신작 줄행렬+라인게임즈 깜짝쇼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7.02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6월 25일]건담 브레이커M·라플라스M·하트인걸 예열…라인게임즈, 위즈메이트 깜짝 소프트론칭

[비즈트리뷴] 하반기 넷마블, 넥슨, 라인게임즈 등이 신작 소식을 전하며 쌔끈한 출발을 보였던 게임판, 또 뜨거웠다.
`
신작 모바일게임 소식들이 또 판을 친 것. 외산 게임이 중심이 됐다.

우선 라인게임즈가 퍼즐 모바일게임 '어드벤처 위드 위즈메이트'를 5개국에 선(先) 출시했다. 호주, 브라질, 싱가폴, 인도네시다, 필리핀 등이다.
라인게임즈는 전일 '퍼스트 서머너' 글로벌 출시일(7월 18일) 발표에 이어 또 한편의 신작 예열에 나선 것.

'치우:신시에 이는 바람' 출시를 앞둔 썸에이지도 차기작을 공개했다. '하트인걸'이다. 이 작품은 미소녀들을 앞세운 3인칭 슈팅 모바일게임이다. 슈팅과 함께 연애 시뮬레이션을 결합시켰다.

ZLONGAME(지롱게임)은 모바일 판타지 어드벤처 게임 ‘라플라스M’ 비공개테스트(CBT)를 시작, 오는 7월 5일까지 진행한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건담 시리즈에 기반한 모바일 게임 건프라 액션 배틀 ‘건담 브레이커 M’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건담 브레이커 M’은 2013년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처음 발매되었던 건담 브레이커 시리즈의 첫 번째 모바일 게임이다.

기존 시리즈와 같이 유저가 원하는 파츠를 조합하고, 도색해 유일무이한 ‘나만의 건프라’를 만들어 상대방과 배틀을 즐길 수 있다.

또 AI 파일럿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도입해 건프라에 AI 칩을 세팅하면 파일럿도 조합 할 수 있는 등 ‘건담 브레이커 M’만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

전일 토마토브이알(대표 김한성)은 자사에서 개발한 모바일 경제 시뮬레이션게임 ‘게임 오브 에셋’(Game Of Asset)을 6월 1일 오픈 베타 형태로 출시했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오는 는 7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지역대항전 형태의 국제 대회 ‘리프트 라이벌즈(Rift Rivals)’ 중계 정보와 다양한 이벤트를 공개했다.

대회 기간 동안 현장을 찾은 유료 관람객 전원에게 ‘전략적 팀 전투’의 플레이어 아바타 ‘꼬마 전설이 11개 세트(4900 RP)’와 ‘명품 상자 & 열쇠 다섯 개 세트(1125 RP)’를 제공한다. 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도 병행한다.​

[Today's Hot]
▶라인게임즈 주식회사
이노에이지(INNOAG, 대표 금정민)가 개발한 모바일 퍼즐게임 ‘어드벤처 위드 위즈메이트(Adventures with WizMate)’를 호주, 브라질, 싱가폴,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5개 국가 안드로이드OS에 출시했다.

 [What's New]
▶토마토브이알(대표 김한성)
자사에서 개발한 모바일 경제 시뮬레이션게임 ‘게임 오브 에셋’(Game Of Asset)을 6월 1일 오픈 베타 형태로 출시했다.
​​
[Test]
▶ZLONGAME(지롱게임)
모바일 판타지 어드벤처 게임 ‘라플라스M’ 비공개테스트(CBT)를 7월 2일부터 5일까지 진행한다.

[Comming Soon]
▶썸에이지
미소녀 모바일 슈팅 게임 '하트인걸'을 최초로 공개했다.

[사전예약]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건담 시리즈에 기반한 모바일 게임 건프라 액션 배틀 ‘건담 브레이커 M’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수집형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에서 칼데아 서머 메모리 이벤트를 개최한다.

▶넥슨
SRPG(Strategy Role Playing Game) ‘삼국지조조전 ONLINE’에서 국내 서비스 1000일을 맞아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
편의점 CU와 7월 한달 간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의 아이템을 증정하는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
국민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의 리얼리티 예능방송 '띵동 모마 왔어요!-오피스어택’편 영상을 공개했다.

▶제페토(대표 김지인)
실시간대전 모바일 슈팅게임 ‘아웃로’의 5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IGG.com
모바일 전략 게임 ‘로드모바일’의 정식 서비스 3주년을 맞아 ‘가왕 선발전’ 우승자가 참여한 게임 OST ‘연맹’을 발매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엠게임(대표 권이형)
노아시스템(대표 조재준)과 공동 개발한 MMORPG ‘나이트 온라인’ 서비스 17주년을 맞아 7월 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2K
지난 18년 동안 최다 판매량을 기록한 NBA 비디오 게임 시뮬레이션 시리즈의 차기작 NBA® 2K20의 표지 모델로 앤서니 데이비스(Anthony Davis)와 드웨인 웨이드(Dwyane Wade)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대표이사 김효섭)
‘테라(TERA)’ 플레이스테이션4(PlayStation®4) 버전을 7월 2일 아시아 지역(한국, 홍콩, 대만, 싱가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등)에 서비스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게임빌-컴투스
대학생 서포터즈인 ‘GC 플레이어’ 2기를 7월 15일까지 모집한다.

▶넥슨
‘제 4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2019(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 대회 일정을 공개하고 멘토링 프로그램 ‘NYPC 토크콘서트’ 참가자를 7월 17일까지 모집한다.

▶카카오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통해 프로필 영역을 개편했다.

▶플레이위드
모바일 MMORPG ‘로한M’ 홍보모델 김칠두의 광고 촬영 영상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e스포츠]
▶라이엇 게임즈
지역대항전 형태의 국제 대회 ‘리프트 라이벌즈(Rift Rivals)’ 중계 정보와 다양한 이벤트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