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하반기, 출발부터 '쌔끈'…주연은? 넷마블·넥슨·라인게임즈·몬스터VR
[게임,오늘]하반기, 출발부터 '쌔끈'…주연은? 넷마블·넥슨·라인게임즈·몬스터VR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7.01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7월 1일] 퍼스트 서머너 7월 18일 출격 예고 · 수집형RPG '카운터사이드' 티저 공개
넷마블 '쿵야 캐치마인드' 사전예약 돌입…거북선VR, 롯데 몬스터VR 출격

[비즈트리뷴] 2019년 하반기, 예사롭지 않게 출발했다.

첫 날부터 신작 모바일게임 관련 소식이 봇물을 이뤘다. 월요일임을 고려할 때 미친 질주다. 또 앞으로 상반기와는 비교가 되지 않는 핏빛 경쟁을 예상케 하는 대목이다.

넥슨과 넷마블 투톱과 블루칩 라인게임즈가 앞장섰다. 여기에 VR게임사 몬스터VR까지 가세했다.

7월 1일(월) 상반기 대미를 뜨겁게 달궜던 넥슨은 수집형 2D 모바일RPG '카운터사이드'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

‘카운터사이드’는 현실 세계 ‘노말사이드’와 반대편 세계인 ‘카운터사이드’를 넘나드는 전투를 그린 어반 판타지 2D 캐릭터 수집형 RPG다. 2019년 3분기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앞두고 있다. 개발사는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다.

넷마블은 착한 모바일게임 '쿵야 캐치마인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BTS월드 글로벌 출격 일주일도 안돼 또 다른 신작 모바일게임 예열에 나선 것.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공개 서비스 이후 회원 수 약 600만 명 돌파한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게임 내 등장하는 양파쿵야, 샐러리쿵야 등 야채들이 의인화된 ‘쿵야’ 캐릭터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엄지족이 맞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위치기반 기술을 접목해 눈길을 끌고 있다.

라인게임즈는 2019년 자사의 첫번째 신작 모바일게임 '퍼스트 서머너' 출시일을 공개했다. 7월 18일(목)이다. 전 세계 140개국 동신 론칭이다.

스케인글로브가 개발 중인 퍼스트 서머너는 황폐해진 세상에 등장한 주인공의 모험 스토리를 중심으로 PvP콘텐츠 ‘뱀의 전장’ 및 ‘무한의 혼돈’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세로 화면에 기반한 수동 조작 및 몬스터를 활용한 소환 전략을 통해 ‘직접 플레이’하는 재미를 강조했다.

GPM은 자체 개발한 VR(가상현실) 게임 '거북선VR'을 정식 서비스를 자사의 VR테마파크 '롯데 몬스터VR'에서 시작했다.

이날 컴투스는 글로벌 흥행대작 모바일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월드 아레나 시즌9 ‘레전드 토너먼트’에서 한국 선수 '트리!(Tree!)'가 우승했다고 밝혔다.

[Today's Hot]
▶넷마블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넥슨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 중인 모바일 수집형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 티저 사이트를 개설했다.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대표 김민규)
스케인글로브가 개발중인 모바일 전략RPG ‘퍼스트 서머너(First Summoner)’ 를 오는 7월 18일 글로벌 140여개 국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What's New]
▶GPM(대표 박성준)
자사의 VR테마파크 ‘롯데 몬스터VR’에서 ‘거북선VR’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Comming Soon]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아이돌 리듬 게임 ‘아이돌마스터 밀리언 라이브! 시어터 데이즈’를 연내 한국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린 신화 각성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미호요(miHoYo Limited)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붕괴3rd’에서 자체 애니메이션 ‘발키리`s 키친’을 10회로 나눠 방영한다.

▶엔터메이트(대표 정집훈)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천하를 탐하다’ 리마스터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에 나섰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모바일RPG '소드 아트 온라인 -메모리 디프래그-' 한국 서비스 2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엠
턴제 액션 PvP 게임 '캡슐몬 파이트 (CapsuleMon FIGHT)'가 구글 글로벌 피처드에 선정에 힘입어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00%배, 신규 이용자가 30배가량 증가했다고 밝혔다.

▶플레이위드
모바일 MMORPG ‘로한M’이 27일 정식 출시 이후 각 마켓 챠트에 순위권을 올리며 순항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액토즈소프트
관계사 아이덴티티게임즈가 감마니아(대표 알버트 류)와 모바일 MMORPG '월드 오브 드래곤네스트(World of Dragonnest) 대만, 홍콩, 마카오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올 하반기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펍지주식회사
카카오IX(대표 권승조)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카카오게임즈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오는 7월 10일부터 역대금 경품을 내건 '카카오 배그데이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에 앞선 사전이벤트도 7월 9일까지 펼친다.

▶라이엇 게임즈
지난 6월 29일 '리그 오브 레전드'에 새로운 게임 모드 ‘전략적 팀 전투’를 도입했다.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에 145번째 신규 챔피언 ‘키아나(Qiyana)’와 ‘2019 아케이드: 울트라 콤보’ 이벤트를 선보였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컴투스
국내 유일의 게임 스토리 공모전인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를 7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 ‘원천 스토리’와 ‘게임 시나리오’의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정보 보안에 관한 국제 표준 인증(제 표준 ISO 27001/개인정보 보호관리 체계 ISO 27018)을 취득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
지난 26일(수) 경기도 김포시 소재 하늘빛초등학교에서 가족 내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2019년 5회차 ‘게임소통교육’을 진행했다.

▶카카오메이커스(대표 홍은택)’
‘아티스트’ 탭을 신설하고 신진 작가들의 작품을 티셔츠, 에코백과 같은 제품으로 선보인다.

▶NHN
커머스 자회사 NHN고도(대표 이윤식)가 패션의류 ERP&POS 전문회사 엑스엠디(대표 김형근, 이은준)와 업무 협약을 맺고 1인 마켓 대상 쇼핑몰솔루션 ‘shop by(샵바이)’의 오프라인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한빛소프트
자회사 블록체인 플랫폼 브릴라이트(Bryllite Ltd.)가 메인 네트워크(메인넷) 구축, 게임 연동에 착수했다. 모바일 게임 2종(방치형 RPG '미녀삼국', 퍼즐 '2048')과 PC 온라인 게임 1종(MMORPG '위드' )이다.

▶구글플레이
6월 29일 막을 내린 인디 게임 페스티벌 2019에서 Top 3에 ▲룸즈: 장난감 장인의 저택(핸드메이드 게임) ▲서울 2033: 후원자(반지하게임즈) ▲카툰 크래프트(스튜디오 넵)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다함께 게임문화 TALK!! 2019년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이 지난 고양영상미디어센터에서 6월 22, 29일 2차례 진행됐다고 밝혔다.

[e스포츠]
▶컴투스
글로벌 흥행대작 모바일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월드 아레나 시즌9 ‘레전드 토너먼트’에서 한국 국적의 선수 트리!(Tree!)가 우승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