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넷마블, 금요일 또 '씹었다'! …BTS월드·일곱개의 대죄 그리고 '쿵야 캐치마인드'
[게임,오늘]넷마블, 금요일 또 '씹었다'! …BTS월드·일곱개의 대죄 그리고 '쿵야 캐치마인드'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6.28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6월 27일]컴투스 6월 29일(토) 찜!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레전드 토너먼트' 최장자전 개최

[비즈트리뷴] 넥슨, 매주 목요일 라이브 게임 정기 점검을 통해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쏟아낸다.
넥슨을 목요 제왕으로 칭하는 이유다.

최근 넷마블이 금요일을 씹어먹고 있다. '리니지2레볼루션' '모두의마블' 'BTS월드' 등 신구 흥행대작 모바일게임 각종 소식을 금요일에 몰아넣고 있다. 금요 제왕으로의 입지를 굳히고 있는 것.

상반기 마지막 금요일, 넷마블이 온전히 품었다.
전 세계 게임판에서 두각을 보이기 시작한 'BTS월드'의 열기가 채 가시기도 전에 또 한편의 신작 예열에 들어갔다.

'쿵야 캐치마인드'다.
자체 개발 중인 이 작품은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 퀴즈 게임이다. 이전에 없던 색다른 작품이다.

6월 28일, 넷마블은 쿵야 캐치 마인드 커뮤니티(쿵야TV)를 오픈했다. 더블어 오는 7월 초 사전예약을 예고했다.

'방탄소년단' 매니징 모바일 게임 ‘BTS월드(BTS WORLD,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 OST 앨범)을 6월 28일 오후 6시(한국 시각 기준) 전 세계 발매 소식도 전했다.

한국은 물론 일본에 동시 출격해 동반 흥행을 기록 중인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개발사 퍼니파우)가 '6월 이달의 지랭크’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또 일곱 개의 대죄 여름 업데이트도 이날 단행했다.

전일 여름 겨냥한 신작 게임들을 발표한 넥슨, 금요일 몰아치기에 나섰다.
트라하, 스피릿위시, 야생의 땅:듀량고, 버블파이터, 마비노기 영웅전 등의 업데이트 및 이벤트 관련 소식을 전한 것.

넷마블이 상반기 대미를 장식한 이날 컴투스는 주말 질주를 예고했다.
글로벌 흥행대작 모바일RPG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게임대회 '월드 아레나' 시즌 최강자를 가리는 ‘레전드 토너먼트’를 6월 29일 진행하고 전 세계에 온라인 생중계하는 것.

최근 국내에서는 보기 힘든 금요 신작도 출시됐다.
'포켓몬고'로 AR게임의 대중화를 일군 나이언틱(Niantic.inc)이 후속을 출시한 것. ‘해리포터: 마법사 연합'이다. WB Games San Francisco와 공동으로 서비스한다.

이외 넵튠의 자회사 오올블루(대표 김남석)가 자체 개발한 실시간 전략 체스 모바일게임 ‘미니막스 타이니버스(MINImax TINYVERSE)’ 아이패드 버전을 출시했다.

[Today's Hot]
▶넷마블
자체 개발 중인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의 커뮤니티 '쿵야TV'를 오픈하고 7월 초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BTS WORLD,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 OST 앨범)을 6월 28일 오후 6시(한국 시각 기준) 전 세계 발매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개발사 퍼니파우)가 '6월 이달의 지랭크’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흥행대작 모바일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월드 아레나 시즌 최강자를 가리는 ‘레전드 토너먼트’를 6월 29일 진행하고 전 세계에 온라인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What's New]
▶나이언틱(Niantic.inc)-WB Games San Francisco
새로운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게임 ‘해리포터: 마법사 연합’을 한국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넵튠
자회사 오올블루(대표 김남석)는 자체 개발 중인 실시간 전략 체스 게임 ‘미니막스 타이니버스(MINImax TINYVERSE)’ 아이패드 버전을 출시했다.

[Comming Soon]
▶ZLONGAME(지롱 게임)
‘라플라스M’의 음악을 담당한 일본의 유명 작곡가 '사쿠라바 모토이가'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DeNA(디엔에이)
포켓몬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게임 '포켓몬 마스터즈'를 올 여름 한국어를 포함, 8개 언로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개발사 퍼니파우)에 여름맞이 신규 수영복 코스튬 12종 등을 업데이트했다.

▶넥슨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트라하’에 영웅 난이도의 12인 공격대 던전인 ‘얼음성 망루(영웅)’를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
엔드림과 조이시티(각자 대표 조성원, 박영호)가 함께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에 신규 캐릭터 ‘체사레 보르자’를 추가했다.

▶선데이토즈
퍼즐 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여름맞이 2차 이벤트를 시작했다.

▶넥슨
네온스튜디오(대표 김세용)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스피릿위시(SPIRITWISH)’에 신규 스토리인 ‘RUNE2’를 추가했다.

▶NHN픽셀큐브
리듬 캐주얼 낚시게임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에 시즌2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대륙을 선보이고 캐릭터와 정령의 최고 레벨/등급을 확장하는 등 고레벨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대거 추가했다.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
시뮬레이션 게임 ‘대항해대전: 오션 앤 엠파이어’에서 여름을 맞이하여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넥슨
왓 스튜디오(What! Studio)에서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Durango: Wild Lands)’ 글로벌 서비스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5월 15일 출시 이후 다운로드 수가 1200만 건을 돌파했다.

▶스마일게이트
콘텐츠 창작 플랫폼 ‘툰스푼(TOONSPOON)’에서 '에픽세븐' 영웅 66종을 활용한 월페이퍼 제작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블루게임즈
신작 모바일게임 ‘삼국지 거상전’에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 한다.

▶데브시스터즈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 신규 캐릭터 '자두맛 쿠키'를 선보였다.

▶시프트업(대표 김형태)
스테어즈(대표 조재유)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 신규 레이드 ‘키리에 엘레이손(Kyrie Eleison)’을 업데이트했다.

▶게임펍
전략 RPG ‘소년삼국지’에 군사 시스템, 신규 날개 추가 등을 골자로 한 여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넥슨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열다섯 번째 신규 영웅 ‘벨’ 추가를 앞두고 사전 이벤트에 돌입했다.

▶넥슨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에서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버파풀스토리’의 1차 버전을 단행했다.

▶웹젠
자동 성장형 MMORPG ‘뮤 온라인H5(MU ONLINE H5)’에 '룬 시스템' 등 통합 서버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플레이위드
개그액션 RPG ‘씰온라인’에 7차 펫 업데이트 시스템과 함께 관련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의 4가지 레이스 모드에서 최대 3배의 보상을 지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업사이드(대표 김승연)
자사 거래소 UPXIDE에 스마트 콘텐츠 플랫폼 스마트플레이(PLA)를 상장했다고 밝혔다.

▶한빛소프트
e스포츠 정식 종목으로 승격된 한빛소프트의 PC 온라인 리듬댄스게임 '오디션' 1호 공인 심판(시노빠-한신호)이 탄생, KeG 심판으로 나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