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 낮은 분양가·무이자 혜택 눈길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 낮은 분양가·무이자 혜택 눈길
  • 강필성 기자
  • 승인 2019.06.27 17: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강필성 기자] 포스코건설은 남양주 진접에 공급하는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가 남양주 일대 수요층은 물론 서울 등 광역 주택수요의 시선까지 사로잡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실제 업계에서는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의 인기 요인에 대해 가격 경쟁력, 포스코건설의 노하우가 집중된 특화평면, 스마트기술 및 미세먼지 차단 특화기술 적용, 비규제 단지로서의 가치 등 크게 네 가지를 꼽는다.

포스코건설은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의 분양가를 3.3㎡당 평균 약 890만원에 책정했다. 가격이 가장 저렴한 타입의 경우 817만원 선이며, 소형 타입은 2억원 초반에 구입할 수 있다.

사진=포스코건설
사진=포스코건설

지난해 남양주시의 평균 분양가는 3.3㎡당 1189만원에 달해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와 비교하면 약 200만원의 차이를 보인다. 여기에 포스코건설은 중도금 무이자 혜택까지 제공한다. 분양대금의 60%에 달하는 중도금에 대한 이자를 전액 면제함으로써 실제로 수백만원의 금융비용을 절약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는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평형으로 전 가구를 구성했다. 타입별로 살펴보면 ▲59A㎡ 253가구 ▲59B㎡ 32가구 ▲75A㎡ 54가구 ▲75B㎡ 218가구 ▲84A㎡ 381가구 ▲84B㎡ 215가구 총 1153가구 규모다. 

전용 59㎡타입의 경우 소형 평형임에도 넓은 공간을 누릴 수 있다. 전가구 안방 채광형 드레스룸, 파우더룸을 설계했으며 A타입에는 ‘ㄷ’자형 주방 구조와 넓은 다용도실을 적용해 주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B타입은 복도 팬트리를 비롯 다양한 수납공간을 설계해 실용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전용 75㎡타입은 중형 같은 실속평형으로 4인 가구도 여유롭게 생활이 가능하다. A타입은 4베이 설계로 채광 및 환기가 우수하며, B타입은 탁 트인 거실과 우수한 개방감이 특징이다. 
 
총 596가구로 구성되는 전용 84㎡타입은 대형평형 못지 않은 넓은 공간을 자랑한다. A타입의 경우 6인용 식탁을 설치해도 충분한 와이드 주방공간이 제공되며, 알파룸+팬트리 구성을 통합하여 별도의 침실+주방장식장으로도 변경할 수 있다. B타입은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특화설계가 도입됐다.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선택 가능한 침실특화가 도입돼 침실 옆 공간을 알파룸 또는 룸인룸(Room-In-Room)+팬트리 구성으로 선택할 수 있다. 

건설업계 최초로 론칭한 주택분야의 스마트기술 브랜드인 ‘아이큐텍(AiQ TECH)’ 의 ‘AiQ home 시스템’이 적용된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인공지능(AI)과 지능적인 감각(IQ)을 융합한 스마트기술로서 카카오홈 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해 세대 내 각종 정보를 음성, 어플리케이션 등을 제어할 수 있고 화재, 침입 등을 분석해서 알려주는 스마트CCTV도 적용된다.

최근 미세먼지와 공기질 문제가 큰 이슈로 떠오른 가운데 포스코건설의 특허상품인 향균 황토덕트가 적용된 점도 눈에 띈다. 황토덕트는 PVC에 황토를 배합해 세균의 번식을 억제하고 세대 내에 양질의 공기를 공급할 수 있는 특허기술이다.

이외에도 환기와 공기청정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빌트인 청정환기시스템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외부 공기를 4중 필터 장치를 통해 초미세먼지를 99.9%까지 차단하고 초미세먼지의 10분의 1 크기인 0.3㎛ 먼지까지 걸러낼 수 있다.

이 외에 대출, 전매 등에 강력한 규제가 적용되고 있는 조정대상지역과 달리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는 민간택지인 부평2지구에 들어서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롭다점도 장저ᅟᅩᆷ으로 ㄲ보힌다.  

진접~내촌간 신설도로가 올해 중 개통 예정으로 진접에서 외곽순환도로까지 신호 없이 단숨에 이동할 수 있어 서울 접근이 한층 빨라지게 된다는 점도 호재로 꼽힌다. 또한 2021년에는 당고개까지의 소요시간을 기존 1시간에서 14분으로 대폭 단축시킬 서울지하철 4호선 연장선이 개통될 예정이며 최근에는 서울 도심권까지 빠르게 이어지는 GTX-B노선도 조기착공 될 수 있도록 정부와 국회가 힘을 모으고 있다.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의 모델하우스는 구리시 인창동 266-1번지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