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폭풍전야? BTS월드·탈리온 출격 D-1…숨죽인 화요일
[게임,오늘]폭풍전야? BTS월드·탈리온 출격 D-1…숨죽인 화요일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6.2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6월 25일] 펀셀123코리아 나홀로 분전! 영화 시뮬레이션게임 '천만관객돌파' 출시

[비즈트리뷴] 황금 이슈 레이스를 하루 앞둔 화요일, 폭풍전야의 고요함이 감돌았다.

연일 불을 뿜었던 신작 소식이 급감했다.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 및 이벤트 소식도 크게 줄었다.

화요일이 신작이 몰렸던 이전과는 사뭇 다른 모습을 나타냈다.
기대작들의 대향연을 앞둔 폭풍전야다.

6월 26일(수)에는 넷마블과 게임빌이 각각 'BTS월드'와 '탈리온'을 출시한다. 이어 27일(목)에는 플레이위드가 '로한M' 서비스에 나선다. 같은 날 넥슨은 여름 라인업을 발표하는 간담회 '넥슨 스페셜 데이 vol.2’를 개최한다.

6월 28일(금)에는 WB게임즈와 나이언틱이 공동 제작한 AR(증강현실)게임 '해리포터: 마법사 연합'을 공개하는 간담회를 개최한다.

출시가 전부가 아니다. 온라인MMORPG '에어'(카카오게임즈), 모바일게임 '검협 그리고 바람'(네시삼십삼분) 등이 테스트에 돌입한다.

2019년 상반기 마지막 주 펼쳐지는 황금빛 레이스 앞에 게임사들이 침묵한 셈이다.

6월 25일(화) 유일했던 신작 관련 소식은 펀셀123코리아의 '천만관객돌파' 출시다.

‘천만관객돌파’는 배우 섭외는 물론 시나리오와 장르 선택, 영화 촬영까지 자신이 직접 영화를 제작하고 그 수익을 바탕으로 스튜디오를 운영해 나가는 국내 최초 영화 소재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제작한 영화가 높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서는 시장 조사 결과를 반영한 장르 선택 및 시나리오에 적합한 배우 캐스팅을 비롯해 주목을 끌 수 있는 센스 있는 영화 제목까지 전략적 요소를 필요로 한다.

영화 개봉 이후 벌어들인 수익으로 건물을 새로 늘리거나 업그레이드 하는 등 적절하게 보유 자금을 분배하여 회사 가치를 올릴 수 있는 점은 경영 시뮬레이션의 묘미라 할 수 있다.

[What's New]
▶펀셀123코리아
모바일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천만관객돌파’를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베스파(대표 김진수)
위키미키의 최유정을 홍보 모델로 한 '킹스레이드' CF 영상을 공개했다.

▶넷마블
7월 6일 펼쳐지는 ‘모두의마블’의 리얼리티 예능방송 ‘띵동 모마왔어요!-학교대항전’ 참가자를 6월 28일까지 모집한다.

▶카카오게임즈
코그(대표 이 종원)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의 여름 프로모션 ‘500일의 핫 썸머!’를 시작했다.

▶게임빌
수집형 모바일RPG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엔피게임즈
자사가 캐주얼 모바일게임들의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가 5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제페토
지난 6월 24일, 신개념 배틀로얄 '서바이벌 프렌지(Survival Frenzy)' 1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스타임즈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해전 1942’ 3주년 기념 이벤트를 7월 5일까지 실시한다.

▶창유
넷이즈(NetEase)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신령의숲’의 OST ‘다시 태어난대도’를 공개했다.

▶미호요
‘붕괴3rd’ 글로벌 팬아트 콘테스트를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팀엔터테인먼트(대표 김성제)
자사가 만든 'ZERONE episode2'가 서울 가상 증강 현실 박람회(Seoul VR AR Expo 2019) 어워즈‘에서 게임콘텐츠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의장 황성기)
6월 25일 자율기구 회의실에서 ‘청소년보호정책위원회’발족식을 열고 위원회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청년창업지원센터 오렌지팜이 예비창업가를 대상으로 총 6개월 간의 예비창업가 지원 프로그램인 ‘오렌지가든(Orange Garden)’를 운영한다.

▶한빛소프트
영어 학습 앱 '오잉글리시'에 유튜브 채널 'Bridge TV의 김태훈 강사와 함께 6개월간 일반인 8명의 영어실력 향상을 돕는 프로젝트 '오잉글리시와 함께하는 당신의 영어정복기'를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