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국내 최대 '5G 기술향연' 해운대에서 만나보세요
KT, 국내 최대 '5G 기술향연' 해운대에서 만나보세요
  • 승인 2017.07.3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 KT는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일대에서 KT의 5G기술과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KT 5G 랜드’ 행사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KT는 지난해 8월 해운대에서 3일간 ‘GiGA 콜라보 페스티벌’을 열어 KT의 기가 인프라를 소개하고 드론레이싱 대회 개최, GiGA VR 체험존 등을 마련해 3만 여명이 현장을 방문해 성황을 이뤘다.

5G랜드는 KT가 여름철 해운대에서 여는 두 번째 행사로 더 많은 사람이 5G 기술과 서비스를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 국내 최대 5G체험마케팅 '해운대 5G랜드' ㅣ KT
 
먼저 한여름 바다에서 즐기는 5G 평창 아이스링크를 마련해 5G 통신기술을 적용한 360도 VR과 인터렉티브 타임슬라이스 기술을 소개한다.

초대형 돔 텐트 안에 마련된 인공 아이스링크에서 겨울 스포츠를 미리 즐기면서 5G 통신기술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12일에는 해운대 백사장 특설 경기장에서 ‘KT 5G 드론레이싱 코리아 마스터즈’ 가 열린다.

이번 대회는 세계 드론레이싱 대회 우승의 기록을 가진 KT GiGA5 소속 김민찬 선수 등 국내 드론레이싱 탑 랭킹 16명의 선수가 총 상금 1천만원을 놓고 박진감 넘치는 대결을 펼친다.

드론레이싱 대회 전에는 바다, 산, 도시 등 어디에서든 열을 감지해 인명을 구조할 수 있는 세이프티(SAFETY) 드론, 드론 조종사 없이 자율로 주행하는 인공지능(AI) 드론을 시연한다.

또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최초로 MR(Mixed Reality) 스포츠인 ‘하도(HADO)’를 선보이고 고객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힙합, EDM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는 ‘Y 나이트 파티’와 인공지능TV 기가지니, 배터리 절감기술, TV 쏙 등 KT의 다양한 기술을 만나보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마련된다.
 
이필재 KT 마케팅전략본부장 전무는 “KT의 5G를 통해 드론, VR, MR 스포츠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작년에 이어 최고의 휴양지로 꼽히는 부산 해운대에 ‘5G 랜드’ 행사를 준비했다. 사람을 위한 혁신기술을 선보이고 있는 KT의 5G기술과 서비스를 마음껏 즐기며 무더위를 날려버리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권안나 기자 kany872@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