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황금위크, 시작은 미약했다!…카카오게임즈, '에어' 테스터 확정 · 사전다운로드
[게임,오늘]황금위크, 시작은 미약했다!…카카오게임즈, '에어' 테스터 확정 · 사전다운로드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6.24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6월 24일]주말 달군 넥슨, 마비노기 15주년 파티 대성황!…'클럽 오디션' 태국서 인기 지속
[비즈트리뷴] 2019년 상반기 마지막 주, 기대신작과 넥슨의 라인업 발표 등 황금 이슈들이 몰아친다.

'BTS월드 글로벌 론칭' '로한M/ 탈리온 국내 출시' '넥슨 여름 라인업 발표' 가 이뤄진다. PC 온라인게임 '에어'를 비롯한 모바일게임 '치우:신시에 이는 바람' 검협 그리고 전설' 테스트도 시작된다.

황금위크, 출발은 잔잔했다.
넥슨이 주말 펼쳐진 '마비노기 15주년 생일 잔치' 성황 개최 소식을 전했다. 22일 성수 에스 팩토리에서 진행된 ‘판타지 파티’는 다채로웠다.

게임 내 대표 마을 ‘던바튼 광장’을 행사장에 그대로 구현, 15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체험 및 유저 소통 로그램이 펼쳐진 것.

‘메인 무대’에서는 ‘마비노기’의 박웅석 디렉터가 무대에 올라 유저들의 궁금한 점을 해소시켜 주는 소통 프로그램과 실제 쿠키를 만드는 요리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친밀도를 높였다.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도 발표했다. ‘정령 무기 개편’을 비롯해 챕터7 ‘아포칼립스’의 메인스트림 G24을 전격 오픈한다.

행사장에서는 유저들이 직접 제작한 ‘마비노기’ 굿즈를 판매하는 대규모의 ‘개인상점’도 열렸다. 약 200여 명의 유저 아티스트가 참여했다. ‘마비노기’ 액세서리, 노트, 스티커, 족자봉, 열쇠고리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이 밖에도 15년 간의 ‘마비노기’ 일러스트가 전시된 ‘아이라의 15주년 전시회’를 통해 추억을 자극했다. 유저들이 주인공이 되어 직접 무대에 오르는 ‘밀레시안 합주회’, ‘패션 콘테스트’를 진행했다.

넷마블은 자사의 대표 흥행 모바일게임 4종이 LG전자가 진행하는 'LG V50 ThinQ 5G 게임 페스티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한빛소프트는 지난주 태국에 출격한 '클럽 오디션'이 첫 주말 이용자가 몰리면서 인기 순위가 또 상승했다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6월 황금위크를 빛내는 온라인게임 '에어' 테스트를 앞두고 당첨 참여자를 발표하고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
[Today's Hot]
▶넥슨
지난 6월 22일(토) 성수 에스 팩토리에서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15주년 유저 초청 행사 ‘판타지 파티’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이 개발 중인 PC MMORPG ‘에어(A:IR)’ 2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 참가자를 발표하고,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한빛소프트
지난주 태국에 출시된 모바일게임 '클럽 오디션'이 현지 게임 카테고리 인기 순위 애플 1위, 구글 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Test]
▶라스타게임즈코리아
모바일 SLG ‘시간의노래: 무한의시’ 비공개 테스트(CBT)를 24일 12시부터 7월 5일까지 실시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LG전자가 진행하는 'LG V50 ThinQ 5G 게임 페스티벌'에 자사 흥행대작 모바일게임 4종을 출품한다.
 ▶시선게임즈코리아
무협 MMORPG ‘영웅신검’ 홍보모델 손흥민 선수의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데브시스터즈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서 SNS 나눔 이벤트 '오븐브레이크 챌린지'를 통해 적립된 3000만원을 메이크어위시 코리아에 기부했다.

▶엔씨소프트
웹툰 플랫폼 ‘버프툰(BUFFTOON)’에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와 공동 이벤트 ‘웹툰도 게임도 야구로 통한다’를 시작, 7월 7일까지 실시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펄어비스
6월 19일 ‘검은사막’의 신규 클래스 ‘샤이’ 업데이트 후 PC방 접속 순위 등 각종 지표가 상승하고 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카카오 PC방 배틀 시즌1: 서울편’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넥슨
지난 6월 21일(금)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2019년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GLORY(글로리)’의 첫 단계 ‘THE DAY AFTER(더 데이 애프터)’를 실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컴투스
지난 6월 22일 게임빌-컴투스 임직원 및 가족들과 함께 금천구 안양천을 방문해 생태 환경 보존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넥슨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에서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인 ‘넥슨작은책방’의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온라인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2019년 7차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을 공개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재능있는 청년예술가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인천공항 Artport Youth Festival' 공모전에 신청접수 1주일만에 실력있는 청년예술가 20여개 이상의 팀이 지원하는 모습을 보이며 참여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고 밝혔다.

▶넘버스(대표 문영오)
신개념 럭키드로우 서비스 '7Luck(세븐럭)'을 6월 중화권에 출시하고, 향후 글로벌 론칭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카오
‘제2회 카카오아레나(kakao arena)'를 6월 23일부터 7월 24일까지 개최한다.

▶NHN(대표 정우진)
커머스 자회사 NHN고도(대표 이윤식)와 에이컴메이트(공동대표 이윤식, 송종선)가 국내 최대 리테일 & 이커머스 전시회 및 컨퍼런스 케이샵(K SHOP)에 참여해 국내외 커머스 성공 전략을 제시했다.

▶엔씨소프트
캐릭터 브랜드 ‘투턱곰(TWOTUCKGOM)’이 아이돌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e스포츠]
▶액토즈소프트
자회사 브이에스게임(VSGame)가 VSG TV를 통해 진행한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19'에서 오선재(Tsubaki)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