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티몬 5만 원 이벤트' 시작…사실상 5만 원 쓰는 프로모션?
'토스 티몬 5만 원 이벤트' 시작…사실상 5만 원 쓰는 프로모션?
  • 이보라 기자
  • 승인 2019.06.2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스 티몬 5만 원 이벤트', 이용자 유혹하는 혜택
'토스 티몬 5만 원 이벤트'가 내건 혜택, 조삼모사?
(사진=토스 홈페이지 캡처)
(사진=토스 홈페이지 캡처)

'토스 티몬 5만 원 이벤트'가 시작을 알린 가운데 '조삼모사'가 아니냐라는 의견이 나왔다.

24일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는 롯데카드사와 협업해 '토스 티몬 5만 원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와 함께 토스는 자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토스 티몬 5만 원 이벤트' 키워드를 포털 사이트에 검색하라는 도움말을 게재했다. 때문에 급상승 검색어 순위 최상단에 해당 키워드가 위치한 상황.

이번 '토스 티몬 5만 원 이벤트'는 롯데카드의 '라이킷 펀' 카드를 사용해 10만 원 이상 결제한 이용자에게 티몬 캐시 5만 원을 증정하는 것이 핵심 내용이다. 해당 조건 만족 시 롯데카드에 등록된 이용자의 휴대폰 번호로 문자가 발송될 예정이다. 다만 지난 1년간 롯데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이만 혜택 대상. 

이 같은 조건에 일부 대중은 "조삼모사 아니냐"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5만 원을 받기 위해서는 지난 1년간 사용하지 않던 카드로 10만 원을 결제해야 하기 때문이라는 것이 이들의 의견이다. 이에 반하는 이들은 "어차피 구매해야 할 물건이 있다면 해당 카드로 결제하고 5만 원 할인받는다 생각하면 된다"라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한편 '토스 티몬 5만 원 이벤트'에는 롯데카드가 진행하는 다른 프로모션 혜택이 추가 적용되지 않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