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기금운용 전문가 26명 하반기 공개 모집
국민연금, 기금운용 전문가 26명 하반기 공개 모집
  • 어예진 기자
  • 승인 2019.06.24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주권행사팀장 및 운용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주임운용역 등 채용

[비즈트리뷴=어예진]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가 2019년도 제2차 기금운용 전문가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

24일 기금운용본부는 4월말 현재 680조 원에 이르는 기금의 안정적인 운용과 투자 다변화를 고려해 운용인력을 모집한다고 이같이 밝혔다.

이번 채용을 통해 해외·대체투자 전문인력을 집중 보강하는 한편, 수탁자 책임 활동 및 리스크 관리 등 기금 운용 각 분야에 걸쳐 총 26명의 기금운용직 인력을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수탁자 책임 활동과 관련해 주주권행사 실무 업무를 총괄하는 주주권행사팀장을 최초 공모 선발한다. 또 국민연금법 개정에 따른 ‘운용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주임운용역도 채용할 예정이다. 주임운용역의 경우 투자 실무경력이 1년 이상에서 3년 미만인 자를 대상으로 선발한다.

공단 기금운용직은 서류 심사와 면접 전형 등의 절차를 거쳐 선발되며, 최종 합격자는 오는 10월 중 임용된다.

원서 접수는 오늘(24일)부터 다음달 8일 오후 6시까지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주 이사장은 "기금 1000조 원 시대에 국민의 노후자산을 운용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글로벌 투자가로 성장할 수 있는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