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넷마블, 게임판만 접수? 천만에!…이슈 몰아치기, 목·금 '접수'
넥슨·넷마블, 게임판만 접수? 천만에!…이슈 몰아치기, 목·금 '접수'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6.22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목요일 라이브 게임 점검…업데이트와 이벤트 몰아치기
넷마블, 흥행작 증가와 BTS월드 출시 앞두고 금요일 이슈 몰이

[비즈트리뷴] 주말은 게이머들에게 더없이 여유로운 시간이다. 게임사에게는 이용자가 몰리는 소중한 시간이다.

주말을 앞두고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몰리는 이유다.
또 신작 모바일게임 출시 후 첫 주말이 흥행의 분수령으로 꼽는 이유이기도 하다.

신작 알리기만큼 중요해진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와 이벤트,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넥슨이 목요일을 장악한데 이어 넷마블이 금요일 업계와 게이머를 유혹하는 주요 이슈를 쏟아내고 있다.

넥슨은 이미 목요일의 제왕으로 자리매김했다. 라이브 게임을 매주 목요일 점검하면서 신규 콘텐츠 추가 및 관련 프로모션을 단행한다. 한국에서 최다 게임을 서비스 중인만큼 관련 소식은 집중된다.

6월, 넷마블 게임 홍보 자료도 특정일에 쏠리고 있다. 금요일이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일곱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 등 최신 흥행작이 늘어나면서 인기 모바일게임의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이 증가하고 있다.
여기에 오는 6월 26일(수) 글로벌 출시를 앞둔 'BTS 월드'의 OST를 매주 금요일 공개하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 6월 7일과 14일 각각 'Dream Glow' 'A Brand New Day'를 오픈했다.

6월 21일에는 세 번째 OST 'All Night'을 오후 6시 오픈한다. 또한 착한 국민 모바일게임 '모두의 마블'과 '리니지2레볼루션' 관련 소식도 함께 전해졌다.

이에 앞선 6월 14일에도 넷마블은 BTS월드 사전 홍보와 리니지2레볼루션, 모두의마블 업데이트 및 이벤트 자료를 배포했다.
이외에도 금요일, 나이츠크로니클, 페이트/그랜드 오더, 세븐나이츠 등의 각종 프로모션 소식이 금요일 집중되고 있다.

신작 출시와 흥행면에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투톱이, 라이브게임들의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을 앞세워 불타는 금요일 겜心을 흔들고 있는 것이다.

한편 6월 21일 오후 6시 공개 예정인 BTS월드 OST 앨범세 번째 유닛곡 All Night (BTS WORLD OST Part.3)는 방탄소년단의 RM과 슈가가 부른 곡으로 90년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힙합 장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