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금요일, 또 불탔다~주연은? BTS월드 · 로한M…컴투스 · 그라비티 '힘보태'
[게임,오늘]금요일, 또 불탔다~주연은? BTS월드 · 로한M…컴투스 · 그라비티 '힘보태'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6.2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6월 21일]컴투스 ,방치형RPG '드래곤스카이' 직접 서비스…'라그나로크 포링팝' 출격

[비즈트리뷴] 황금 위크(6월 마지막 주)를 앞둔 마지막 금요일, 불탔다.
 
넷마블과 플레이위드가 출격을 앞둔 기대신작 'BTS월드'와 '로한M' 관련한 이슈를 앞세워 불금의 주연이 됐다.

컴투스와 그라비티, 스마일게이트는 각기 다른 플랫폼과 장르의 신작 소식을 전했다.

6월 21일(금) 넷마블은 6월 26일 글로벌 출시를 앞둔 'BTS월드' OST 앨범 세 번째 유닛곡 'All Night (BTS WORLD OST Part.3)'을 6월 21일 오후 6시 디지털 싱글 공개한다.

'All Night'는 방탄소년단의 RM과 슈가가 부른 곡으로 90년대 감성의 힙합이다. ‘Lucid Dreams’로 잘 알려진 이모 힙합(EMO Hip-hop)의 대표주자 주스 월드(Juice WRLD)가 참여해 특유의 싱잉 랩(Singing Rap)으로 RM, 슈가와 호흡을 맞췄다.

이 곡은 방탄소년단의 RM이 전반적인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래퍼 조이 배드애스(Joey Bada$$)의 ‘Devastated’로 잘 알려진 힙합 그룹 프로 에라(Pro era) 소속의 프로듀서 파워스 플레전트(Powers Pleasant)가 참여했다.

또한 넷마블은 멤버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추가 콘텐츠인 ‘어나더 스토리’를 공식 사이트에 공개했다.

플레이위드는 6월 27일 론칭하는 '로한M' 사전예약자가 70만명(6월 19일 기준)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로한M은 플레이위드(구 YNK코리아)의 간판 온라인 MMORPG '로한'에 기반한 작품으로 아재 게이머들의 향수를 자극하고 있다.

이날 컴투스는 올해 인수한 게임사 '노바코어'의 방치형 모바일RPG '드래곤스카이'를 직접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한국과 대만은 물론 홍콩과 마카오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한다고 덧붙였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개발 중인 VR게임 2종의 사전 주문에 나섰다.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 ‘포커스온유(FOCUS on YOU)’ 및 잠입 액션 어드벤처 VR 게임 ‘로건(ROGAN : The Thief in the Castle)' 등이다.

금요일 좀처럼 찾아보기 힘든 신작 출시도 이어졌다. 그라비티가 자사의 간판 IP '라그나로크'를 기반으로 만든 퍼즐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 포링팝'을 구글 플레이에 론칭한 것.

이외 불타는 금요일, 결제 한도 폐지 소식에 PC 온라인게임 업데이트 소식이 봇물을 이뤘다.

샷온라인(웹젠), 메이플스토리2/버블파이터(넥슨), 신천상비(네오위즈에이블), GTA 온라인(락스타게임즈) 등이다.

[Today's Hot]
▶넷마블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BTS WORLD,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 OST 앨범 세 번째 유닛곡 'All Night (BTS WORLD OST Part.3)'을 6월 21일 오후 6시 디지털 싱글로 공개한다.

▶컴투스
자회사 노바코어의 방치형 모바일RPG ‘드래곤스카이’를 직접 서비스하고 홍콩과 마카오 개척에도 나선다고 밝혔다.

▶플레이위드
모바일 MMORPG ‘로한M’의 사전 예약자 수(6월 19일 기준)가 7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What's New]
▶그라비티 인터렉티브
퍼즐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 포링팝'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출시했다.

[사전예약]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자체 개발 중인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 ‘포커스온유(FOCUS on YOU)’ 및 잠입 액션 어드벤처 VR 게임 ‘로건(ROGAN : The Thief in the Castle)’의 사전 주문을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의 신규 서버 군터와 이실로테를 오픈했다.

▶넷마블
'모두의마블'의 이용자 라이브 소통 방송 '모마 라이브톡' 5화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넥슨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팡랜드’ 모드와 ‘브루스’ 캐릭터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넥슨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최고 레벨 확장 및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
‘이터널 라이트(Eternal Light)’에 신규 시스템 ‘신기’를 도입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새로운 무료 게임으로 '리벨 갤럭시(Rebel Galaxy)' 등을 비롯해 총 9종의 게임이 새롭게 입점했다고 밝혔다.

▶이펀컴퍼니
크리에이터 뼝아리가 부른 수집형 RPG ‘미라쥬 메모리얼’ OST ‘Mirage(미라쥬)’를 공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 남부 산 안드레아스의 호화로운 신규 건물이자 가장 거대한 오락 시설의 집약체인 ‘다이아몬드 카지노 & 리조트’를 여름 개장을 예고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2’에서 서비스 4주년을 맞아 ‘메콩 4주년’ 이벤트를 진행한다.

▶워게이밍
오는 6월 29일 마포구 이룸 PC방에서 '월드 오브 탱크' 플레이어 초청 이벤트 ‘탱스 데이’를 진행한다.

▶넥슨
캐주얼 슈팅게임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의 7월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버파풀스토리)’를 앞두고 관련 세부 일정을 공개했다.

▶웹젠
골프 게임 ‘샷 온라인’에서 ‘채널 대회 오픈 이벤트’ '가위바위보 이벤트’ 등 2종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
MMORPG ‘신 천상비’의 6월 업데이트와 함께 이벤트를 시작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회장 황성익)
블록체인 클립토뱅크 플랫폼 및 암호화폐 라탐캐쉬를 제공하는 LATAM4NINE (대표 최대수)과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포케이앤컴퍼니
e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를 융합한 이스포테인먼트(esportainment) 법인으로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e스포츠]
▶펍지주식회사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2019년 시즌 개막 후 주최하는 첫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네이션스 컵(PUBG Nations Cup)’을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