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벅차고, 짜릿한 목요일! 결제한도 폐지+넥슨 '몰아치기' · 4:33 '몸풀기'
[게임,오늘]벅차고, 짜릿한 목요일! 결제한도 폐지+넥슨 '몰아치기' · 4:33 '몸풀기'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6.2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6월 20일]흥행대작 꿈틀! 리니지M·검은사막M·일곱개의 대죄 등 업데이트&이벤트

[비즈트리뷴] 6월 20일(목), 게임업계 숙원이 해소됐다. PC 온라인게임 월 결제한도 제한이 폐지된 것.

그동안 게임심의를 앞세워 온라인게임은 18세 미만의 경우 월 7만원, 18세 이상은 월 50만원으로 결제가 제한됐다.

게임계 훈풍이 날아든 이날, 넥슨과 네시삼십삼분이 주름잡았다.

한동안 숨고르기에 들어갔던 넥슨은 업데이트를 몰아치며 모처럼 목요 제왕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중심은 결제 한도가 사라진 온라인게임 소식을 줄을 이었다.

우선 바람의나라, 천애명월도, 테일즈위버의 업데이트 단행 및 예고에 나섰다.

여기에 한국 축구의 대들보인 이강인 선수와 '피파온라인4' 공식 홍보 모델 체결식을 가졌다.

레이싱 온라인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 정규 e스포츠 대회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에서 팀 지원 프로젝트도 발표했다.

2017년 말 대대적인 정비에 나서며 전열을 가다듬은 네시삼십삼분, 신작 모바일게임 출시를 위한 몸풀기에 나섰다.  자사는 물론 자회사 액션스퀘어까지 가세했다.

우선 네시삼십삼분은 무협 모바일MMORPG '검협, 그리고 전설’ 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6월 26일부터 7월 2일까지다. 이에 앞서 테스터 모집을 시작했다.

'검협, 그리고 전설’은 여섯 문파가 무협 세계 최고의 검인 전설의 '담로검'을 찾아가는 여정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대규모 던전·배틀로얄·가문 전투·무림 리그 등 스릴 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더불어 숨바꼭질과 같은 독창적인 이벤트도 준비됐다.

엄지족은 세분화된 기술과 특성을 자유롭게 선택해 독창적인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으며 외모와 의상의 색상·채도·밝기 등 세밀한 부분까지 자유롭게 설정해 꾸밀 수 있다.

정식 출시는 3분기로 예정되어 있다.

이날 액션스퀘어는 모바일 액션 슈팅게임 '기간틱엑스(Gigantic X)' 7월 글로벌 출시를 위한 이용자 모으기에 나섰다.

'기간틱엑스’는 우주를 배경으로 한 탑 다운 뷰 방식의 액션 슈팅 게임으로 대기업 용병이 외계 행성에서 수행하는 임무와 전투를 담았다.

'기간틱엑스'는 지난 4월 소프트런칭했던 싱가폴에서 정식 서비스 게임들을 제치고 전체 게임 인기 순위 20위, 액션 장르 3위를 기록하는 등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날 국내 최고 매출을 자랑하는 모바일게임들의 신규 콘텐츠 추가도 줄을 이었다.

엔씨소프트는 국내 넘버1 '리니지M' 출시 2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나섰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이용자 편의를 위한 ‘콘텐츠 동시 이용 시스템’을 도입했다.

넷마블은 6월 최고 흥행 모바일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에 ‘대마술사 멀린’ 등 신규 영웅 5종을 추가했다.

여기에 해외발 희소식이 전해졌다. 최근 태국에 출시된 한빛소프트의 '클럽 오디션'이 현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최정상에 , 매출 5위에 올랐다.

[Today's Hot]
▶액션스퀘어
신작 모바일 액션 슈팅 게임 ‘기간틱엑스(Gigantic X)’ 글로벌 정식 런칭을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모바일 무협 MMORPG ‘검협, 그리고 전설’ 안드로이드 버전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이하 CBT)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한빛소프트
모바일게임 '클럽 오디션'이 태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매출 5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하루엔터테인먼트
인디게임 개발사 5byte에서 제작 중인 힐링 방치형 모바일 게임 'SunlessCity' 출시를 위해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넥슨]
▶넥슨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서 모집한 ‘BJ 바린이’ 당첨자를 발표했다.

▶넥슨
MMORPG ‘천애명월도’에서 7월 4을 업데이트(이화)를 앞두고 ‘꽃을든남자’와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에 6년 만에 등장하는 네 번째 신규 에피소드 ‘변주(變奏)’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넥슨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 정규 e스포츠 대회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에서 팀을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넥슨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활약 중인 이강인(18, 발렌시아 CF)과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 공식 홍보 모델 체결식을 진행했다.

[What's New]
▶Circle Entertainment(써클엔터테인먼트)
Ctrl Movie가 개발한 서스펜스 범죄 게임 '레이트 시프트 '(Late Shift)를 일본 Nintendo eShop와PSN Store에서 출시했다고 밝혔다.

[Test]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
공식 커뮤니티인 네이버 카페를 통해 '에오스 레드'의 비공개테스트(CBT)를 당초 일정보다 3주 연기되어, 7월 17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6월 출시, 한국과 일본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모바일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에 ‘대마술사 멀린’ 등 신규 영웅 5종을 출시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에서 출시 2주년 기념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이용자 편의를 위한 ‘콘텐츠 동시 이용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22일 청담씨네시티에서 빅볼(대표 김인동, 방용범)이 개발한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의 게임대회 ‘갤럭시 라이브 팀 챌린지’ 결승전을 펼친다.

▶창유
넷이즈(NetEase)가 개발한 모바일 RPG ‘신령의숲’에 국내 유명 성우들이 대거 참여했다고 밝혔다.

▶웹젠
모바일 MMORPG '마스터탱커'를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넵튠
자회사 ㈜오올블루는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블랙서바이벌'에 3인 ‘팀대전’ 과 40번째 신규 캐릭터 등 대규모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네오위즈
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용병 2종과 조력자 2종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모바일 MOBA '펜타스톰'에 신규 모드 ‘혼돈의 전장’ 추가 등 6웡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
'영원한 7일의 도시'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신규 신기사 업데이트와 다채로운 이벤트를 시작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웹젠
온라인 MMORPG ‘R2(Reign of Revolution)’ ‘오픈 리부트 서버’에서 ‘아레나’ 및 ‘데모자르 섬’ 추가와 함께 ‘아레나 참여 이벤트’와 ‘데모자르 섬’과 관련된 ‘1ST WAVE’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온라인 RPS(Role Playing Shooting)게임 ‘하운즈:리로드’에서 서비스 5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엑스엘게임즈
인기 온라인MMORPG '아키에이지'에서 약 2달간 뜨거운 여름을 달굴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을 위한 장비 점수 올리기 프로젝트에 돌입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맘모식스
일본의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사인 ‘주식회사 미치스 (대표 세이치 미나미)’와 'VR 콘텐츠 공동제작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의장 황성기)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와 ‘건전한 게임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네오플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에 참여할 인재를 모집한다.

▶NHN㈜(대표 정우진)
자사가 컴퓨터비전 분야 세계 최고 권위 IEEE CVPR(Computer Vision and Pattern Recognition) 학술대회에서 개최하는 멀티포즈 트라이온(Multi-pose Try-on, 가상 옷입히기) 챌린지의 우승을 차지했다.

▶텀블벅
지난 6월 18일 ‘그림은 뭐든 될 수 있어: 일러스트 기획전'을 시작했다.

▶아카마이
게임 업계를 겨냥한 크리덴셜 스터핑 공격을 분석한 ‘아카마이 2019 인터넷 현황 보고서: 웹 공격 및 게임 어뷰징(Akamai 2019 State Of The Internet: Security Web Attacks and Gaming Abuse Report)’을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신규 캐릭터 브랜드 ‘투턱곰(TWOTUCKGOM)’을 출시했다.

▶한빛소프트
지난 4년간 정부 과제로 개발한 '증강현실 기반 재난대응 통합훈련 시뮬레이터'가 6월 20일 울산광역시의 '유해화학물질 유출사고 대응 재난대비훈련'에 사용된다고 밝혔다.

▶세미나허브
7월 10일(수)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인공지능 기반 차세대 컨택센터 도입 및 구현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