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중견게임사 '꿈틀'! 수요일도 후끈…게임빌·웹젠·한빛소프트, 신작 및 글로벌 희소식
[게임,오늘]중견게임사 '꿈틀'! 수요일도 후끈…게임빌·웹젠·한빛소프트, 신작 및 글로벌 희소식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6.1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6월 19일]넷마블 美 자회사 카밤, 모바일 시뮬레이션RPG '샵 타이탄스' 론칭

[비즈트리뷴] 2019년 상반기 마지막 황금빛 이슈들의 향연이 예고된 가운데 국내외 신작 모바일게임 관련 소식이 쏟아졌다.

웹젠, 게임빌 등이 차기 라인업을 발표했다. 또 해외 선전 및  진출 소식까지 더해지며 여름 게임 시장을 빅뱅을 예고한 것.

6월 19일, 게임빌이 자체 개발 신작 모바일RPG '엘룬' 출시일(7월 17일)을 공개했다. 넥슨의 하반기 첫 신작 '시노앨리스' 글로벌 론칭(7월 18일) 하루 전이다.

웹젠은 이날 모바일 수집형 SRPG ‘나선영웅전: 헬릭스사가(Helix Saga)’의 한국 및 대만 판권을 확보했고 현지화 작업을 거쳐 오는 3분기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나성영웅전'은 중국게임사 LUNARA Games가 판권을 보유한 작품이다.

글로벌에서의 한국 모바일게임 선전소식이 또 전해졌다. '클럽 오디션'이다.
한빛소프트는 오디션 기반 모바일게임 '클럽 오디션'이 태국 출시 하루 만에 음악 게임 부문 인기와 매출 정상에 올랐다고 전했다.

전일에는 컴투스가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업데이트로 유럽 등 일부 국가에서 매출 정상을 재탈환하는 등 글로벌 역주행을 나타냈다고 밝혔다.

액션스퀘어는  '블레이드2' 닌텐도 스위치 버전이 전 세계에 동시 발매됐다고 밝혔다. '블레이드2'는 액션스퀘어의 간판 모바일 IP
'블레이드'의 속편이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로 한국과 일본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연타석 흥행은 물론 'BTS월드' 출시(6월 26일)를 앞둔 넷마블도 신작 출시 소식을 전했다.
자회사 카밤의 모바일 시뮬레이션 RPG ‘샵 타이탄스(Shop Titans)’ 글로벌 론칭이다.

한편 유주게임즈코리아는 전일 출시한 모바일 MMORPG '블랙엔젤'의 TV CF 영상을 공개했다.

이외 모바일게임 전성시대에 출격해 선전하고 있는 PC 온라인게임 '검은사막(펄어비스)'과'로스트아크'(스마일게이트RPG)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Today's Hot]
▶게임빌
자체 개발 신작 모바일 수집형RPG 모바일‘엘룬(Elune)’을 7월 17일 국내에 출시한다.

 ▶한빛소프트
태국에 출시된 '클럽 오디션(Audition Moblie)'이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음악게임 분야 인기 1위, 매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전체 게임 순위는 인기 2위, 매출 6위다.

▶액션스퀘어(대표 신형일)
자체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블레이드2’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영문명 Blade II: The Return of Evil)을 북미·유럽·오세아니아 지역에 출시했다.

▶넷마블
북미 자회사 카밤(Kabam)이 모바일 시뮬레이션 RPG ‘샵 타이탄스(Shop Titans)’를 19일(북미 시각 18일) 글로벌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웹젠
중국게임사 ‘LUNARA Games’와 모바일 수집형 SRPG ‘나선영웅전: 헬릭스사가(Helix Saga)’의 한국 및 대만 퍼블리싱 계약을 마무리했다.

[사전예약]
▶라스타게임즈
수집과 육성 그리고 RPG를 가민한 모바일게임 ‘시간의노래:무한의시’ 사전 예약에 나섰다.

[What's New]
▶유주게임즈코리아(대표 류완친)
모바일 MMORPG ‘블랙엔젤’의 TV CF 영상을 정식 출시와 함께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신규 종족 카마엘 업데이트를 앞두고 카마엘 시네마틱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넷마블
수집형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의 메인 시나리오 '아종특이점Ⅱ 아가르타의 여자'를 오픈했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아케이드 액션 게임 ‘콘트라: 리턴즈’에 ‘군단전’ 등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올엠
배틀 보드게임 '다이스 오브 레전드(DICE of LEGENDS)'에 친선전 등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선데이토즈
‘상하이 애니팡’ 이용자들과 발달 장애 아동, 청소년 및 자폐인 디자이너를 위한 사회공헌 행사에 나선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에 신규 대륙 ‘욘’ 추가 등을 대규모 업데이트(에피소드 2: 위대한 개척자)를 단행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의 18번째 신규 클래스 ‘샤이’를 추가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여름 업데이트 ‘슬픔 속에 핀 꽃’를 단행했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 (RED DEAD ONLINE)’에서 랭크 10과 랭크 20을 달성한 플레이어에게 관리 패키지를 제공한다.

▶워게이밍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World of Tanks Blitz)’ 출시 5주년을 맞아 6월 26일까지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라이엇 게임즈
세종로에 위치한 국립고궁박물관 강당에서 문화재청(청장 정재숙), 국외소재문화재재단(이사장 지건길) 및 국립고궁박물관(관장 지병목)과 함께 '우리 문화재, 고국의 품에 안기다 – ’백자이동궁명사각호’와 ‘중화궁인’ 언론공개회'를 진행했다.

▶카카오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2019 서울국제도서전'에 참가하여 단독 부스 '작가의 서랍전(展)'을 운영한다.

▶카카오페이지
예비 웹툰 작가 발굴을 위한 ‘다음웹툰 공모대전’을 개최, 참가작품을 8월 15일부터 18일까지 모집한다.

▶플레이엑스포
국제전시산업연맹에서 주관하는 2019 국제전시연맹 마케팅 어워드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e스포츠]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의 지역대항전 국제 대회 ‘리프트 라이벌즈(Rift Rivals)’의 상세 일정 및 티켓 정보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