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네트웍스, 한성웰텍과 기술제휴 및 신사업 MOU 체결
한국네트웍스, 한성웰텍과 기술제휴 및 신사업 MOU 체결
  • 강필성 기자
  • 승인 2019.06.16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강필성 기자]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의 IT 서비스 및 물류엔지니어링 계열사인 한국네트웍스는 지난 14일 한성웰텍과 물류로봇 기술제휴 및 물류엔지니어링 사업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유통 산업 전반에 걸쳐 핵심 기술로 급부상하는 차세대 미래 물류 시스템 확보와 기술 중심의 솔루션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마련됐다.

왼쪽부터 한국네트웍스 이상몽 대표이사, 한성웰텍 서정도 대표이사.ㅣ사진=한국네트웍스
왼쪽부터 한국네트웍스 이상몽 대표이사, 한성웰텍 서정도 대표이사.ㅣ사진=한국네트웍스

한국네트웍스는 이번 기술협약을 통해 한성웰텍의 최신 물류로봇 기술을 도입해 신규사업과 IT 솔루션에 적용하는 등 물류로봇을 활용한 신사업 진출은 물론 공동 세일즈 마케팅을 통한 고객 확보, 정보 및 인력 교류, 교육 훈련과 기술 공유 등 전략적 파트너십도 함께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한국네트윅스는 IT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전문적인 IT 서비스와 물류엔지니어링 사업을 수행하는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의 계열회사이다. 특히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 시대를 대비하여 공급망관리(SCM) 및 생산관리(MES) 분야, 법무·특허(L&P) 분야에 최적화된 IT 솔루션을 기반으로 IT 시스템 구축 및 운영과 관련된 혁신적인 해법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이상몽 한국네트웍스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물류엔지니어링과 물류로봇 분야에서 혁신과 미래사업 발굴 준비를 위한 원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미래 물류 시스템 구축을 위한 기술 확보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