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넷마블, 불금 찢었다! BTS월드·일곱 개의 대죄…카카오G, '달빛조각사' 첫 공개
[게임,오늘]넷마블, 불금 찢었다! BTS월드·일곱 개의 대죄…카카오G, '달빛조각사' 첫 공개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6.14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6월 14일]서머너즈워 '한국-스웨덴 A매치 친선대회'
신작 ‘미니막스 타이니버스' · '골든나이츠 유니버스' 사전예약

[비즈트리뷴] ​금요일, 국내 게임판이 불탔다.
​업계에서 전한 소식은 많지 않았지만 업계는 물론 엄지족들의 시선을 집중시키는 이슈가 이어졌다.

주연은 넷마블이다.

6월 14일 금요일, 넷마블은 6월 27일 출시 예정인 'BTS월드' 두 번째 OST를 공개했다.
지난 6월 7일 첫 OST 'Dream Glow (BTS WORLD OST Part.1)' 발매 일주일 만이다.

이번 곡은 방탄소년단의 '제이홉', '뷔'가 부르고 스웨덴 출신의 차세대 팝스타 '자라 라슨' 참여했다. 프로듀싱은 세계적인 힙합 일렉트로닉 뮤직 프로듀서인 '무라 마사'가 맡았다.

넷마블은 또 모바일RPG '일곱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가 , 지난 6월 13일 저녁 일본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올랐다는 소식도 더했다. 한국과 일본 애플 앱스토어를 동시에 석권한 최초의 모바일게임이다.

이외에도 리니지2레볼루션, 모두의마블, 나이츠크로니클 등 자사의 인기 모바일게임 업데이트 관련 소식을 전했다.

카카오게임즈도 만만치 않은  소식을 전했다. 는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신작 모바일게임 '달빛조각사' 아크워크 3종을 최초로 공개한 것.
 
'달빛조각사'는 바람의 나라, 리니지, 아키에이지를 개발한 송재경 대표이 직접 진두지휘하고 있는 오픈월드 형태의 모바일MMORPG다.

컴투스는 글로벌 흥행대작 모바일RPG '서머너즈 워:천공의 아레나' 친선 게임대회 ‘한국-스웨덴 e스포츠 A매치’를 한국 시간 기준 밤 10시 30분 개최했다.

지난 해 SWC2018 챔피언 '빛대'를 비롯해 서머너즈워 개발자 '정세화' 등이 현지 게이머(Felix Alin, Samuel Kongbäck, Arian Taki)와 경기를 펼친다.

신작 모바일게임 소식도 넘쳐흘렀다.

넵튠은 자회사 오올블루(대표 김남석)는 자체 개발 중인 실시간 전략 PC 게임 ‘미니막스 타이니버스(MINImax TINYVERSE)’의 태블릿PC 버전 출시일(6월 26일)을 공개함과 동시에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스카이엔터테인먼트는 폴라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골든나이츠 유니버스' 국내 출시를 위한 이용자 모집에 나섰다.

이외에도 썸에이지가 6월 내 출시 예정인 모바일 MMORPG ‘치우: 신시에 이는 바람’의 홍보모델로 ‘BJ 한나’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
[Today's Hot]
▶넷마블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개발사 퍼니파우)가 출시 10일 만에 일본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오르며 한국과 일본 양국 앱스토어를 석권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BTS WORLD,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의 두 번째 OST인 'A Brand New Day(BTS WORLD OST Part.2)'를 6월 14일(금) 저녁 6시 디지털 싱글로 공개한다.

▶카카오게임즈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 중인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의 아트워크를 최초 공개했다.

▶컴투스
6월 14일 스웨덴 스톡홀름 에릭슨 스튜디오에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기반한 ‘한국-스웨덴 e스포츠 A매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드래곤플라이
중국의 핵심 관광지인 마카오, Studio City에 위치한 VR 테마파크, ‘LEGEND HEROES PARK’에 ‘또봇 VR’을 공급하며 VR 콘텐츠의 해외 진출의 포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썸에이지
모바일 MMORPG ‘치우: 신시에 이는 바람’의 홍보모델로 ‘BJ 한나’를 선정했다.

[사전예약]
▶넵튠
자회사 오올블루(대표 김남석)는 자체 개발 중인 실시간 전략 PC 게임 ‘미니막스 타이니버스(MINImax TINYVERSE)’의 태블릿PC 버전을 6월 26일 아이패드용으로 독점 출시하고 이에 앞서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스카이엔터테인먼트
폴라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RPG '골든나이츠 유니버스' 국내 출시를 위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넷블루게임즈
모바일 MMORPG ‘청량’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유주게임즈코리아(대표 류완친)
모바일 MMORPG ‘블랙엔젤’ 사전예약자 수가 80만 명을 넘어섰다고 전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NHN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고블린 슬레이어’와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상반기 대규모 ‘차원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출시 1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빌
MMORPG ‘탈리온(Talion)’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올엠(대표 이종명)
턴제 액션 PvP 게임 '캡슐몬 파이트(CapsuleMon FIGHT)'가 구글 글로벌에 피처드됐다고 밝혔다.

▶넷마블
국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의 이용자 라이브 쿠폰 방송 '모두의마블-모마 핫타임'을 전면 개편했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신규 서버 군터와 이실로테를 오는 6월 21일(금) 자정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제페토(대표 김지인)
모바일 실시간대전 슈팅게임 ‘아웃로’가 구글 피처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소녀스튜디오
RPG '강림 : 망령인도자'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조이시티
PlayStation4 농구게임 ‘3on3 프리스타일’에 신규 시스템 ‘랭크 모드’를 추가했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서 오는 19일까지 시몬의 프리미엄 디럭스 압류 명령과 미사일 기지모드에서 GTA 달러와 RP를 두 배로 보상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
에픽게임즈 스토어와 '포트나이트'에 간편결제 수단인 ‘토스’를 추가하고, 5% 토스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니티 코리아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함께 비즈니스를 발굴하고 프로젝트를 수행할 전문 기업을 모집하는 ‘파트너 리크루팅 프로그램’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