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흥행대작 '화려한 외출'에 신작까지!…불 뿜은 목요일, 주연은? 넷마블·넥슨·게임빌
[게임,오늘] 흥행대작 '화려한 외출'에 신작까지!…불 뿜은 목요일, 주연은? 넷마블·넥슨·게임빌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6.13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6월 13일]펄어비스, 7월 2일 '검은사막 PS4 버전' 사전 주문 시작
넥슨, 피피온라인4 홍보모델로 이강인 선수 발탁…네오위즈, 레인보우식스 PC방 판권 확보 

[비즈트리뷴] 전일 활기를 찾은 게임판이 목요일 빅3 N사(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의 몰아치기 업데이트와 신작 모바일게임 소식으로 들썩했다.

목요제왕 넥슨은 천애명월도, 마비노기 온라인 등에 신규 콘텐츠 추가 관련 소식을 전했다.

여기에 최근 한국 축구 역사상 최초로 결승에 진출한 U-20 월드컵 결승에 오른 대표 선수 이강인을 피파온라인4 홍보 모델로 발탁했다.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일정도 공개했다. 6월 13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 그랑프리를 실시하고 7월 오프라인 예선전을 진행한다.

넷마블은 현재 한국 모바일게임 매출 톱5에 위치해 승승장구하고 있는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와 모바일MMORPG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콘텐츠 추가 및 이벤트에 나섰다.

엔씨소프트는 전일에 이어 블레이드앤소울 궁사 디지털 싱글 OST를 발매했다. 리니지2에서도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외 인기 모바일게임 프린세스 커넥트!리다이브(카카오게임즈), 에픽세븐(스마일게이트), 검은사막 모바일(펄어비스)에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됐다.

선데이토즈도 2019년 론칭한 캐주얼 모바일게임 '디즈니팝'에 개봉을 앞둔 영화 '토이 스토리4' 캐릭터 코스튬 8종을 선보였다.

이날 게임빌이 오는 7월 출시 예정인 모바일 전략 RPG '엘룬'의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시선게임즈코리아는 무협 모바일게임 '영웅신검'을 국내 3대 오픈마켓에 출시했다. 오픈 필드에 공중 비행, 신선술 등 차별화 시스템을 갖춘 MMORPG다.

한편 펄어비스는 미국 게임전시회 E3에서 자체 행사를 개최하고 '검은사막 PS4 버전'을 오는 7월 2일 사전 주문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또한 '검은사막 모바일' 일본과 북미/유럽 출시와 스핀오프 게임 '섀도우 아레나' 개발을 알렸다.

네오위즈는 정통 FPS '레인보우 식스' 국내 PC방 판권을 확보, 3분기 서비스 예정이라고 밝혔다. 

[Today's Hot]
▶게임빌
신작 모바일 전략RPG ‘엘룬(Elune)’ 국내 출시를 위해 사전예약 시작, 7월 17일까지 진행한다. 

▶네오위즈(대표 문지수)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이브 기예모)와 정통 FPS(1인칭 슈팅게임) ‘레인보우 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의 국내 PC방 서비스 계약을 체결, 3분기 정식 서비스에 나선다고 밝혔다.

▶넥슨
'피파 온라인4' 새로운 홍보 모델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뛰고 있는 이강인(18, 발렌시아 CF) 선수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What's New]
▶시선게임즈코리아
신작 모바일 무협 MMORPG '영웅신검'을 출시했다.

[Comming Soon]
▶펄어비스
오는 7월 2일부터 검은사막 PS4 버전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Test]
▶창유
모바일게임 '신령의 숲' 최종 점검(테스트)를 시작, 6월 15일까지 진행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개발사 퍼니파우)' 에 출시 이후 첫 번째 신규 캐릭터 2종( 마스코트 엘리자베스/ [리오네스] 왕녀)을 추가했다.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의 서비스 200일을 맞아 이용자를 위한 감사 이벤트를 시작, 6월 26일까지 진행한다.

▶선데이토즈
캐주얼 모바일게임 '디즈니팝'에 개봉을 앞둔 영화 '토이 스토리4' 캐릭터 코스튬 8종을 선보였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턴제 RPG ‘에픽세븐’에 ‘에피소드 2: 신을 죽인 자’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
인기 모바일RPG '프린세스 커넥트!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미사토'를 추가하고 관련 이벤트를 시작했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RPG '그랜드체이스'의 여름 프로모션(500일의 핫 썸머)을 예고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발렌시아 북부 신규 지역을 오픈하고 길드 콘텐츠 ‘깃발 전쟁’ 시즌3을 시작했다.

▶창유
모바일게임 '신령의 숲' 최종 점검(테스트)를 시작했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신규 게임 모드 ‘팀 데스 매치 – 밀타 파워’ 추가를 골자로 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넥슨(대표 이정헌)
인기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캐릭터 조정 및 스페셜 던전을 업데이트했다.

▶넥슨
MMORPG ‘천애명월도’에 신규 문파 ‘이화’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에 나섰다.

▶웹젠
뮤 레전드에서 여름 기념 이벤트(카리브 파라다이스)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리니지2’에서 ‘시대가 선택한 이야기 명작:리니지2’ 캠페인을 시행한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의 ‘궁사’ 테마 디지털 싱글 OST(Original Sound Track)를 발매했다.

▶액토즈소프트
관계사 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구오하이빈)가 서비스하는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 ‘홍련의 미궁’을 업데이트했다고 전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대표 유태연)
㈜이키나게임즈(대표 배준호)와 다크판타지 RPG '다크리벨리온 Dark Rebellion' 글로벌 판권 계약을 체결 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2019년 제 5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라이엇게임즈
오는 6월 19일, 국립고궁박물관에서 '한국으로 돌아온 우리 문화재'에 대한 언론 공개회를 진행한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6월 21일(수) 사단법인 오픈넷과 공동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주제는 'WHO 게임이용 장애 질병코드화와 표현의 자유'다. 


[e스포츠]
▶넥슨
인기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 e스포츠 대회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일정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