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이강인 선수 먼저 잡았다…'피파온라인4’ 모델로 발탁
넥슨, 이강인 선수 먼저 잡았다…'피파온라인4’ 모델로 발탁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6.13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흥민 선수에 이은 ‘FIFA 온라인 4’ 두 번째 공식 홍보 모델
‘U-20 한국 남자 대표팀’ 결승 진출 기념 접속 이벤트 실시 

[비즈트리뷴] ​넥슨은 자사의 게임 마케팅과 홍보에 있어 항상 앞섰다.

화제가 되고 있는 인물을 홍보모델로 내세웠고 유명 프로그램과 협업해 마케팅을 전개, 일반인들의 시선까지 사로잡았다. 

실제로 지난 2018년 '오버히트'와 프로듀스48 콜라보레이션에 나섰다. '야생의 땅:듀랑고'는 MBC 예능프로그램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와 협업했다.

2019년 4월 출시한 대작 모바일MMORPG '트라하' 모델로는 어벤져스의 영웅  ‘토르’로 유명한 할리우드 배우 '크리스 헴스워스'를 내세웠다.

유럽 프리미어 리그에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손흥민 선수를 피파온라인4 모델로 선발한 바 있다.

넥슨, 또 한번 앞섰다.  최근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하고 있는 화제 인물 축구 선수 '이강인'을 피파온라인4 공식 모델로 발탁한 것.

손흥민 선수에 이은 피파온라인4 두 번째 홍보 모델이다. 넥슨은 향후 이강인 선수를 앞세운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강인 선수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뛰고 있으며 ‘U-20(20세 이하) 한국 남자 대표팀’ 선수다.
최근 ‘국제축구연맹(FIFA)’이 주관하는 월드컵 대회에서 최초로 결승에 진출의 주역이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 대표팀이 기록한 8골 중 5골이 이강인의 발끝에서 시작됐고, 어시스트 기록은 4개로 대회 공동선두다. 직접 넣은 1골까지 포함하면 이강인의 공격 포인트는 5개로 최우수 선수에게 주어지는 ‘골든볼’의 유력한 후보로 손꼽히고 있다.

넥슨은 ‘U-20 한국 남자 대표팀’ 결승 진출을 기념해 6월 15일부터 16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U-20 국가대표 선수팩(1~5강)’, ‘[TC포함] OVR 90+ 선수팩’, ‘행운의 BP카드(500만~1,000만 BP)’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FIFA 온라인 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