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오쇼핑부문, ‘장 미쉘 바스키아’ 누적주문 1000억원 돌파
CJ ENM 오쇼핑부문, ‘장 미쉘 바스키아’ 누적주문 1000억원 돌파
  • 제갈민 기자
  • 승인 2019.06.13 1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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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트리뷴=제갈민 기자] CJ ENM은 오쇼핑부문의 골프웨어 브랜드 ‘장 미쉘 바스키아’가 지난 2016년 10월 첫 론칭 이후 누적주문액 1000억원을 넘어섰다고 13일 밝혔다.

장 미쉘 바스키아 모델 원빈. 사진=CJ ENM

최근 몇 년간 홈쇼핑 스포츠의류 시장이 불황을 겪는 가운데, 장 미쉘 바스키아는 연간 약 30%의 성장을 이어왔다. 론칭 초기인 지난 2016년 10~12월, 3개월 만에 주문액이 150억원을 넘었고 이듬해 300억원, 지난해에는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성장한 400억원을 기록했다. 올해는 상반기에만 170억원을 넘었으며 패션 성수기인 9~12월을 남겨 놓고 있어 회사 측은 연간 500억원의 매출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장 미쉘 바스키아 주문금액 추이. 그래프=CJ ENM
장 미쉘 바스키아 주문금액 추이. 그래프=CJ ENM

장 미쉘 바스키아의 경쟁력은 TV홈쇼핑에서 선보인 적 없는 프리미엄 소재 적용과 ‘원빈’을 모델로 기용한 것에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에 따르면 원빈이 장 미쉘 바스키아의 모델을 맡은 지난 2018년 9월 이후 약 8개월 간 매출 비중이 전체의 40% 이상을 차지한다. 실제 원빈 모델 기용 첫 방송에서 구스다운 롱패딩이 한 시간 동안 6600세트, 2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CJ오쇼핑 자체 목표 대비 4배에 가까운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다.

상품 품질 만족도도 성공의 원동력이 됐다. 남성용 골프웨어 상하세트의 경우 반품을 제외한 실구매 전환율이 75%나 된다. 일반 스포츠의류 평균 대비 약 15% 이상 높은 수치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홍승완 디자이너를 2017년 말 영입해 제품의 디자인을 강화해왔다. 홍승완 CD는 상품기획과 디자인, 신상품 품질 검수, 모델 선정 등을 담당하며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했다. 홍승완 CD는 로가디스, 에스콰이아, 까스텔바작 등에서 활동한 바 있다.

장 미쉘 바스키아는 올해 F/W 시즌부터 고급화와 채널 확대에 나선다. 우선 10월 중순경 이태리 기능성 원단과 부자재가 사용된 옷을 60만원 대의 가격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판매채널도 다양화 해 CJ ENM이 보유하고 있는 오프라인 매장인 ‘스타일온에어’ 전용 상품도 내놓을 예정이다.

조용환 CJ ENM 오쇼핑부문 패션스포츠팀장은 “유명 아티스트와 연계를 통해 브랜드를 고급화하고 디자인적으로 차별화했던 것이 주효했던 것 같다”며 “올 F/W시즌부터는 제품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TV홈쇼핑 외 채널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골프웨어 브랜드로 키울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