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亞 최고브랜드' 삼성전자, 8년연속 애플·소니 등 글로벌 기업 제쳐
'亞 최고브랜드' 삼성전자, 8년연속 애플·소니 등 글로벌 기업 제쳐
  • 이연춘
  • 승인 2019.06.13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이연춘 기자] 삼성전자가 아시아 주요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평가에서 8년 연속 선두 자리를 지켰다.

글로벌 영향력, 제품 포트폴리오, 혁신 등에서 압도적인 평가를 받으면서 애플, 소니, 구글 등 글로벌 유력 업체들을 모두 제쳤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홍콩에 본사를 둔 커뮤니케이션 마케팅기업 '캠페인아시아퍼시픽'과 글로벌 여론조사업체 '닐슨'이 공동 발표한 '2019년 아시아 1천대 브랜드(Asia's Top 1000 Brands 2019)'에서 삼성전자가 1위를 차지했다.

 

 

분야별로 살펴보면 삼성전자는 모바일과 TV, 스마트홈 기술 등에서 1위를 차지했다. 홈 오디오, 헤드폰, 주방가전, 웨어러블 기술 등에서 2위에 올랐다. 컴퓨터 소프트웨어 부문에서는 5위였다.

보고서는 "삼성전자는 2012년 이후 무려 8년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되면서 변함없는 영향력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특히 최근 공개한 '갤럭시폴드'를 대표적인 혁신 사례로 들었다.

삼성전자에 이어 미국 애플이 뒤를 이었다. 파나소닉과 소니, 네슬레 등이 지난해에 이어 순위 변동 없이 모두 '톱 5'에 포함됐다.

이번 조사는 최근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 일본, 인도, 태국, 호주 등 아시아 14개국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15개 업종에서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를 묻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