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두피 케어 관심에 新 격전지로 떠오른 '샴푸 시장'
2030 두피 케어 관심에 新 격전지로 떠오른 '샴푸 시장'
  • 전지현
  • 승인 2019.06.12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 세대 중심으로 미세먼지·탈모 관련 제품 인기 UP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샴푸 시장'이 뷰티 업계내 새로운 격전지로 떠오르고 있다. 샴푸를 뷰티 제품으로 인식하는 2030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클렌징 및 탈모 케어를 돕는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뷰티업계도 발빠르게 움직여 샴푸 시장을 키우는 모양새다.

12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최근 '미세먼지 딥클렌징'을 내세운 제품들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극심한 미세먼지로 인해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높아져 관련 제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어서다.

​이형운 아로마티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팀장은 "향기, 윤기 등 전통적으로 중요하게 여겨지던 요소 못지않게 미세먼지, 탈모 관련 기능성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라며 “아로마티카 역시 달라진 샴푸 선택 기준에 발맞춰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연구를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세먼지로 답답한 두피 케어하는 ‘딥클렌징’ 샴푸 인기

자연 유래 성분을 담은 샴푸 시리즈로 인기가 많은 클린 앤 비건 뷰티 브랜드 아로마티카는 최근 '사이프러스 딥클렌징 샴푸'를 리뉴얼했다.

(사진 좌측부터 시계방향) 아로마티카 사이프러스 딥 클렌징 샴푸, 클로란 아쿠아민트 두피 딥클렌징 샴푸, 더마앤모어 미셀라 안티더스트 라인 2종. 사진=각사.
(사진 좌측부터 시계방향) 아로마티카 사이프러스 딥 클렌징 샴푸, 클로란 아쿠아민트 두피 딥클렌징 샴푸, 더마앤모어 미셀라 안티더스트 라인 2종. 사진=각사.

이 제품은 KC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진행한 '초미세먼지 모사체 세정력' 시험 결과, 1회 세정 직후 초미세먼지 모사체 94% 감소 결과를 보여 초미세먼지 세정 효과를 검증받았다.

두피 딥클렌징 및 진정 효과, 피톤치드 아로마테라피 등 기존의 주요 장점을 유지하며 거품력과 세정력을 업그레이드해 고객 반응이 좋다. 외부 환경 스트레스에 지친 두피는 물론 지성 두피와 헤어 스타일링 제품 사용 후 세정에 더욱 좋다.

프렌치 사이프러스 오일, 병풀추출물, 히솝 등 자연유래 성분 및 판테놀을 담았으며, 동물성 원료 및 설페이트 계면활성제, 파라벤, 실리콘, 트리클로산 등 성분은 꼼꼼히 배제했다.

애경산업 '더마앤모어'에서 5월 선보인 '미셀라 안티더스트' 라인 2종도 미세먼지 및 노폐물 등의 딥클렌징을 주요 특징으로 내세웠다.

샴푸 및 트리트먼트로 구성된 '미셀라 안티더스트' 라인 역시 미세먼지 클렌징 시험을 거쳤다. 샴푸와 트리트먼트에 각각 레몬 에센셜 오일, 코코넛 오일 등 자연 유래 성분을 담아 두피와 모발 관리를 돕는다.

이밖에 아쿠아민트를 원료로 한 클로란의 '아쿠아민트 두피 딥클렌징 샴푸'도 미세먼지 세정 테스트를 완료했다. 리프레싱 콤플렉스 성분이 두피 쿨링 효과를 선사해 예민해진 두피 케어에 도움을 준다.

◆ 젊은 층 겨냥 ‘탈모-안티에이징’ 마케팅 활발, 탈모 케어 라인 메인으로 시장 진출도

미세먼지 등 외부 요인에 더해 잦은 염색, 스트레스 등 생활 습관으로 인해 중장년 남성들의 고민으로만 여겨져 오던 '탈모’를 걱정하는 연령대가 낮아지며, 관련 제품을 찾는 2030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사진 좌측부터 시계방향) TS트릴리온 올뉴플러스TS샴푸, 닥터그루트 힘없는모발용 샴푸, 려 자양윤모 탈모증상케어샴푸 힘 없는 모발용. 사진=각사.
(사진 좌측부터 시계방향) TS트릴리온 올뉴플러스TS샴푸, 닥터그루트 힘없는모발용 샴푸, 려 자양윤모 탈모증상케어샴푸 힘 없는 모발용. 사진=각사.

뷰티업계는 젊은층을 겨냥해 탈모 케어 및 안티에이징을 돕는 라인을 활발하게 선보이고 있다. 젊은층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모델 전략도 눈에 띈다.

탈모 기능성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는 TS트릴리온은 올 4월 축구선수 손흥민을 모델로 기용, 주목을 받았다.

LG생활건강 역시 올초 탈모 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Dr. Groot)’에 초기 탈모 증상 케어 라인을 추가하고 김희철, 손나은 등 아이돌을 앞세운 광고를 선보인데 더해 최근 '엘라스틴' 안티에이징 콘셉트 헤어 케어 제품 홍보에 발맞춰 배우 전지현을 7년 만에 재발탁했다.

아모레퍼시픽 '려'는 브랜드 모델 배우 이하늬와 함께 ‘자양윤모’ 라인 출시 10주년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 밖에 탈모 케어 라인을 메인으로 시장 본격 진출을 선언하기도 한 리더스코스메틱 등도 눈에 띈다. 리더스코스메틱은 롭스와 공동으로 개발한 탈모 케어라인 ‘헤어라피(HAIR:APY)’를 론칭할 계획이다. 유형별 탈모 고민에 따라 체계적인 관리를 돕는 제품 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