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3, 세가와 협업!…몬스터슈퍼리그, ‘소닉’과 콜라보
433, 세가와 협업!…몬스터슈퍼리그, ‘소닉’과 콜라보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6.12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소닉 캐릭터 추가 및 이벤트 예정 … 6월 20일(목) 사전예약 돌입

[비즈트리뷴]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모바일게임들이 적지 않다. 모바일 턴제RPG '몬스터슈퍼리그'도 그 중 하나다. 

개발사는 '핑크퐁'과 상어가족송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는 스마트스터디다.
퍼블리셔는 블레이드, 영웅, 로스트킹덤, 복싱스타 등을 서비스 중인 네시삼십삼분이다.

몬스터슈퍼리그는 지난 2016년 9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36개국 글로벌에 출시됐다.

출시 2주 만에 200다운로드, 100일 만에 4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또한 태국 등을 포함한 10개국에서는 톱10을 달성했다.

현재 네시삼십삼분의 글로벌 진출 게임 가운데 가장 많은 누적 매출을 기록한 작품이다.

433의 효자 중 하나인 '몬스터슈퍼리그'가 글로벌 IP(지식재산권) '소닉'과 협업한다.

6월 12일,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이 글로벌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몬스터슈퍼리그(개발사 스마트스터디)는 세가 게임스의 간판 IP ‘소닉 더 헤지혹’과 콜라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몬스터슈퍼리그'에는 ‘소닉 더 헤지혹’ IP의 원작 캐릭터인 소닉·테일즈·너클즈·실버·쉐도우가 추가될 예정이다.  또 게임 내 ‘소닉 더 헤지혹’을 활용한 미션·수집 이벤트 등도 펼쳐진다.

몬스터슈퍼리그x소닉 콜라보 콘텐츠는 7월 중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네시삼십삼분은 '몬스터슈퍼리그x소닉 콜라보 페스티벌'에 앞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은 오는 6월 20일부터 페스티벌 시작 전까지다. 참여자에게는 ‘소닉’ 캐릭터 1개, 불·물·나무 속성 5성 선택권 그리고 게임 내 재화를 증정한다.

참여는 추후 공개될 사전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네시삼십삼분 이한웅 실장은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있는 몬스터슈퍼리그와 글로벌 명작인 ‘소닉 더 헤지혹’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높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게임이 더욱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세가 게임스 소닉 시리즈 프로듀서 이이즈카 타카시는 “몬스터슈퍼리그에 소닉 캐릭터들이 등장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며 “몬스터슈퍼리그 세계관에서 소닉 캐릭터들이 펼칠 활약을 기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몬스터슈퍼리그x소닉 더 헤지혹 콜라보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몬스터슈퍼리그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