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영웅 '박항서폰' 떳다…삼성전자, '갤럭시S10 박항서' 에디션 출시
베트남 영웅 '박항서폰' 떳다…삼성전자, '갤럭시S10 박항서' 에디션 출시
  • 설동협 기자
  • 승인 2019.06.1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삼성전자가 베트남의 '국민 영웅'으로 불리는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의 이미지를 활용한 갤럭시 스마트폰을 선보인다.

1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베트남 법인은 오는 16일(현지시간) 갤럭시S10+(플러스) 박항서 에디션을 출시한다.
 
사진=삼성전자 베트남 법인 뉴스룸 캡처
사진=삼성전자 베트남 법인 뉴스룸 캡처
이 에디션은 베트남이 국제 축구 무대에서 기적 같은 성과를 이루어낸 것을 기념하기 위한 한정판으로 제작됐다. 제품 포장 상자에 박항서 감독 이미지와 사인이 있고 갤럭시S10플러스와 함께 박항서 감독 이미지가 새겨진 케이스와 1만 밀리암페어(mAh) 보조배터리가 동봉됐다.

삼성전자 베트남 법인은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 축구의 업적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며 "삼성전자가 소비자에게 최고의 전자 제품을 선보인 것처럼 베트남 축구 팬에게 '불가능을 가능하게 한다'는 메시지를 전해줬다"고 설명했다.

한편, 박 감독은 지난 2017년 10월부터 베트남 축구팀 감독으로 합류하며 스즈키컵 우승, 킹스컵 준우승을 이끌어냈다.

이 때문에 베트남 현지에서는 박 감독에게 '바캉스 매직', '국민 영웅'이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닌다. 베트남에서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신한은행, 현대자동차 등이 박 감독을 활용한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고, 그의 인기가 한국 상품에 대한 호감으로 연결되고 있다는 게 현지의 평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