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직장인을 잡아라"...신세계TV쇼핑, ‘출근길 라이브’ 론칭
"출근길 직장인을 잡아라"...신세계TV쇼핑, ‘출근길 라이브’ 론칭
  • 제갈민 기자
  • 승인 2019.06.10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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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트리뷴=제갈민 기자] 신세계TV쇼핑이 출근길 직장인 고객 잡기에 나섰다.

신세계TV쇼핑은 11일부터 매주 수요일 점심시간에 진행하던 모바일 전용 방송 ‘오싹한 라이브’를 주 2회 방송으로 확대 개편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신세계TV쇼핑
사진=신세계TV쇼핑

이번 개편에는 아침 출근길 직장인을 타깃, 매주 목요일 아침 8시30분부터 진행되는 아침 방송, ‘출근길’ 라이브를 신설했다. 수요일에 진행하던 점심 방송은 요일을 화요일로 하루 당겼다.

‘오싹한 라이브’는 지난 4월 신세계TV쇼핑이 점심시간을 이용해 쇼핑을 즐기는 ‘런치 쇼핑족’을 위해 첫 선을 보인 모바일 전용 방송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12시30분부터 30분 내외 짧은 방송과 30대 직장인들의 관심도가 높은 상품을 앞세워 방송 한달여 만에 누적 시청고객 10만명을 넘어서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30대 고객 역시 전년대비 2배 이상 늘었다.

오싹한 라이브가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자 신세계TV쇼핑은 방송확대를 통해 본격적으로 30대 직장인 고객 잡기에 나섰다. 특히, 30대 직장인 고객이 출근 시간대인 오전 8시~9시 사이에 많이 방문한다는 점에 주목했다.

신세계TV쇼핑이 지난 4월 한달간 30대 고객 모바일앱 이용시간대를 분석한 결과, 출근 시간대인 오전 8시~9시 사이 비중이 9.2%로 전체 시간대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간별 평균 방문 비중보다도 2배 정도 높은 수치다. 지하철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근하는 직장인들이 이동시간을 이용해 쇼핑을 즐긴다는 의미다.

주용노 신세계TV쇼핑 상무는 “오싹한 라이브는 30대 직장인을 타깃으로 준비한 모바일앱 전용 라이브 방송”이라며 “앞으로 이들 고객층 쇼핑패턴이나 선호 상품을 분석해 맞춤형 방송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TV쇼핑은 오싹한 라이브 확대 편성에 맞춰 6월 한달간 최대 50%까지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매주 인기 가전, 차량용품 등을 준비했으며, 11일 오후 12시30분 시작되는 첫 개편방송에서는 ‘LG 코드 제로 청소기’를 파격가에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