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vs 호주] ‘만능키’ 손흥민, 어떤 위치에 설까? “어디든 준비 OK”
[대한민국 vs 호주] ‘만능키’ 손흥민, 어떤 위치에 설까? “어디든 준비 OK”
  • 이보라 기자
  • 승인 2019.06.07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네이버 화면 캡처
사진=네이버 화면 캡처

대한민국 대표팀이 호주와의 경기 전부터 손흥민이 서게 될 포지션이 관심이다. 

대한민국과 호주는 7일 평가전을 치른다. ‘만능키’로 불리는 손흥민은 이날 대한민국과 호주의 경기에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손흥민의 경기력이야 이미 모두가 인정하는 부분이다. 벤투 감독은 이번 대한민국 호주 경기에서 손흥민이 할 수 있는 역할에 고심 중이다.

벤투 감독은 "손흥민은 최전방, 쉐도우 스트라이커, 가짜 9번, 윙어 등 다양한 포지션에서 뛸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에 이번 대한민국 호주 경기에서 어떤 위치에 서게 될지는 현재까지 알려지지 않았다. 

손흥민은 포지션에 대한 질문에 "내가 정할 수 있는 위치는 아니다. 감독님이 중앙 수비를 보라면 중앙 수비도 봐야 한다. 어느 위치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팀을 위해서 희생한다는 것 자체가 나에게는 큰 영광"이라면서 "잘할 수 있는 자리를 감독님이 항상 잘 선택해주신다. 선수들이 경기장에서 잘할 수 있도록 돕는 게 내가 해야 될 임무"라고 각오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