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그냥, 넷마블 DAY!…BTS월드 · 일곱 개의 대죄 '쌍포' 가동
[게임,오늘]그냥, 넷마블 DAY!…BTS월드 · 일곱 개의 대죄 '쌍포' 가동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6.05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6월 5일]외산 신작 예열 또! '블랙엔젤' 광고 영상 공개…신령의숲, 사전예약자 50만 돌파

[비즈트리뷴] 넷마블에 의한, 넷마블을 위한 날이었다.

현충일을 앞둔 수요일, 6월 5일 넷마블이 'BTS월드' 출시일(6월 26일)을 발표했다.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 한국와 일본 초반 대흥행 소식도 전했다.

BTS월드, 전 세계를 홀린 보이밴드 '방탄소년단'을 기반으로 한 육성 모바일게임이다. 최근 미국 이어 브라질과 영국 등 글로벌 투어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에서의 글로벌 출시일 공개다.
 
'아미'라는 유례가 없는 팬덤으로 BTS월드는 출시 후폭풍 예측조차 어려운 상황이다.

그 어떤 게임사도 당할 수 없는 이름 '방탄소년단' 카드를 꺼낸 든 넷마블, 또 하나의 빅이슈를 전했다.

 6월 4일 출시한 모바일RPG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가 한국과 일본 애플 앱스토어 매출 톱5 입성 소식이다.

한국은 1위, 일본은 4위다. 넷마블은 5월 출시한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이은 연타석 흥행 소식을 전한 것.

넷마블이 집어삼킨 수요일, 중국산 신작 모바일게임의 출시를 위한 예열 행보가 이어졌다.
 
유주게임즈코리아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블랙엔젤’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홍보모델 '정채연'을 앞세웠다.

창유는 지난 5월 22일 사전예약을 시작한 수집형 모바일RPG '신령의숨' 참가자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혓다.

[Today's Hot]
▶넷마블
전 세계적인 그룹 ‘방탄소년단(BTS)’을 모티브로 한 모바일 게임 ‘BTS월드(BTS WORLD,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를 오는 6월 26일 글로벌 정식 출시(중국 제외)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초대형 기대작인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개발사 퍼니파우)가 출시 하루도 안돼 한국(1위)과 일본(4위) 마켓 매출 TOP 5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유주게임즈코리아(대표 류완친)
홍보모델 ‘정채연’을 앞세운 모바일 MMORPG ‘블랙엔젤’ 광고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사전예약]
▶창유(지사장 최혜연)
넷이즈(NetEase)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수집형 RPG ‘신령의숲’ 사전예약자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펄사 크리에이티브(대표 강재준, 정준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수집형 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LYN: The Lightbringer)’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베스파(대표 김진수)
'킹스레이드'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기억의 도서관'과 '명예 기록실'을 공개했다.

▶그라비티
겅호엔테인먼트가 6월 5일 모바일RPG '라그나로크: 영원한 사랑'의 일본버전(라그나로크 마스터즈)를 현지에 출시한다.

▶게임아크(GameArk)
케이랩게임즈(KLabGames)와 공동 개발한 3D 액션 모바일게임 '블리치 Mobile 3D'에서 단오절을 맞아 ‘쿠치키 루키아’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시작, 6월 9일까지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꾸미기 퍼즐 게임 ‘프렌즈타운’에서 출시 50 일을 맞아 ‘아싸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6월 28일까지 진행한다.

▶게임빌
장수 낚시 모바일게임 ‘피싱마스터(영문 서비스명 ‘Fishing Superstar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펄어비스
'검은사막’에 공중 이동수단 ‘그믐달 하늘마차’ 추가와 수송 기능 개편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신규 스토리 ‘동화나라와 라라 공주’를 업데이트했다.

▶웹젠
자사의 간판 온라인게임 '뮤(MU)' IP 라이선스로 제작한 첫 번째 피규어 '요정'을 6월 8일 중국 피규어 전회 '원더페스티벌 2019 상해' 내 피규어 제작 업체 'VERTEX'의 부스에서 공개한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 (RED DEAD ONLINE)’에 신규 모드 ‘공공의 적’을 추가하고 유랑 모드 이벤트(철도왕)를 펼친다.

▶네오위즈
자사가 개발한 PS4용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DJMAX RESPECT)에 신규 DLC(다운로드 콘텐츠) ‘그루브 코스터 콜라보레이션 팩’을 출시했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
해태제과(대표 신정훈)와 손잡고 ‘껌은사막’ 껌을 출시했다.

▶엔씨소프트
6월 12일(수) ‘블레이드 & 소울’에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궁사’를 업데이트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
게임 개발자를 꿈꾸는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IT진로캠프 'WE DRAW GAMES'를 오는 7월 21일부터 22일 개최한다.

▶라이엇 게임즈
지난 5월 30일, 31일 임직원들이 1박 2일 간 전국 각 지역의 문화재 및 문화유산을 찾아가는 ‘라이어터 문화재지킴이 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인텔코리아(사장 권명숙)와 블레이드앤소울 공동 마케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카카오
지난달 30~31일 제주 본사에서 최우수 협력사들과 함께 ‘2019 Kakao Most Valuable Partners Day'를 진행했다.

▶텀블벅(대표 염재승)
최근 다채로운 주제의 영화 크라우드펀딩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
재능있는 청년예술가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인천공항 Artport Youth Festival'에 참가할 청년예술가를 6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 모집한다.

[e스포츠]
▶한빛소프트
최근 e스포츠 정식 종목은 선정된 자사의 온라인게임 '오디션'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제11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2019 KeG)에 참여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