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대구공항 통합이전 중단, 공론화위 설치" 요구
시민단체 "대구공항 통합이전 중단, 공론화위 설치" 요구
  • 구남영 기자
  • 승인 2019.06.03 13:5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지역 시민사회 일부 인사로 구성된 남부권 관문공항 재추진본부가 지난달 8일 대구시의회에서 출범 기자회견을 열었다.

[비즈트리뷴=구남영 기자] 대구공항 통합이전에 반대하는 시민단체가 이전사업 추진 중단과 함께 시민 논의를 위한 공론화위원회 설치를 요구했다.

   
'남부권 관문공항 재추진본부'(남추본)는 3일 대구시에 보내는 공개 서한에서 "대구발전 백년대계인 대구공항 이전문제를 일방적으로 강행하는 행정을 납득할 수 없다"며 "대구 파산을 초래할 수 있는 통합신공항 추진을 중단하고 '대구공항 이전 공론화위원회'를 구성해 전체 주민 의사를 물어 그 결과대로 이전 문제를 추진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 단체는 "지역균형발전에 역행하면서 지역이기주의로 가덕도 신공항을 추진하는 부산·울산·경남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길은 남부권 관문공항을 재추진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앞으로 남부권 관문공항 추진을 위한 거리홍보, 서명운동 등 대시민 홍보활동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구시 관계자는 이에 대해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권영진 후보가 '대구공항 통합이전'을 핵심 공약으로 제시해 당선된 자체가 시민 여론을 수렴한 것과 다름없다"며 "연말까지 최종 이전부지가 선정되는 상황에서 뒤늦은 주장"이라고 지적했다.

   
이 관계자는 "대구공항 통합이전 사업을 정부가 공식 추진하는 것은 다른 대안이 없기 때문이라고 판단한 결과"라며 "이전사업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