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불금, 신작으로 도배! 주연은? 플레이위드·中게임사…로한M·명일방주·블랙엔젤 등
[게임,오늘]불금, 신작으로 도배! 주연은? 플레이위드·中게임사…로한M·명일방주·블랙엔젤 등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5.3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5월 31일]트라하·세븐나이츠·사커스피리츠 등 업데이트…KOF올스타, 5월 G랭크 1위

[비즈트리뷴] 전일, 넥슨(이노앨리샤)과 카카오게임즈(테라 클래식), 웹젠(퍼스트 히어로), 게임빌(탈리온) 등 주요 게임사들이 기대 신작 모바일게임 예열에 나서며 '5월 빅데이(BIG DAY)'를 맞았다.

5월 마지막이자 불타는 금요일, 또 신작 모바일게임이 판을 쳤다. 중국산과 중소게임사 작품이 중심이 됐다. 상장 게임사 중에서는 플레이위드가 '로한M' 사전 홍보를 펼쳤다.

신작 외에도 넷마블, 넥슨, 웹젠, 컴투스, 게임빌 등이 자사의 주요 라이브 게임 업데이트에 나섰다.

5월 31일, 플레이위드가 ‘로한M’의 공식 홍보 모델로 시니어 모델 ‘김칠두’를 선정하고 이미지를 공개했다.

엔엑스쓰리게임즈가 개발 중인 '로한M’은 플레이위드 대표 온라인게임 '로한'에 기반한 IP 모바일게임이다. 6월 중 정식 서비스될 예정이다.

한편 플레이위드는 오는 6월 12일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공개하고 사전예약에 나선다.

아이오아이게임즈는 중국산 캐주얼RPG '극한용사-목숨은 하나뿐’을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

피닉스(PNIX, 공동대표 김정훈, 신봉건)는 신작 모바일 슈팅 아케이드게임 ‘보우맥스(BOWMAX)’를 글로벌에 출시했다.

중국 게임사 요스타와 유주게임즈코리아는 신작 모바일게임 예열에 나섰다.

우선 요스타는 지난 4월 중국에서 돌풍을 일으킨 모바일 디펜스게임 '명일방주'의 한국을 포함한 일본 및 북미에 동시 서비스에 나선다고 밝혔다.

유주게임즈코리아는 모바일 MMORPG ‘블랙엔젤’ 홍보 모델 발탁과 함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시선게임즈코리아(대표 정 커)는 무협 모바일 MMORPG ‘영웅신검’ 비공개 테스트(CBT)를 시작했다.

업데이트가 단행된 모바일게임은 트라하(넥슨), 사커스피리츠(컴투스), 세븐나이츠/아이언쓰론(넷마블), 마스터탱커(웹젠), 프렌즈타운(카카오게임즈) 등이다.

온라인게임의 신규 콘텐츠 추가도 이어졌다. 웹젠이 'R2' 오픈 리부팅 서버를 초기화했고 '뮤온라인H5'에 신규 콘텐츠를 삽입했다.

넥슨은 버블파이터에서 메이플스토리와 연계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한편 이날 넷마블은 5월 출시한 신작 모바일 액션RPG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가 '5월 지랭크'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Today's Hot]
▶플레이위드
엔엑스쓰리게임즈(대표 최재헌)가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로한M’의 공식 홍보 모델에 시니어 모델 ‘김칠두’를 선정했다.

▶넷마블
5월 9일 출시한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가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산업진흥원(SBA), OGN과 지랭크 선정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5월 이달의 지랭크‘에서 전문 평가단의 평가 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넥슨
왓스튜디오(What! Studio)에서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Durango: Wild Lands)’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12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요스타(Yostar)
지난 4월 30일 중국에 출시,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한 모바일 디펜스 게임 '명일방주'를 한국을 포함한 일본, 북미 지역 등에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주게임즈코리아
모바일 MMORPG ‘블랙엔젤’의 홍보 모델 정채연과 함께한 티저 영상을 31일 공개했다.

[What's New]
▶피닉스(PNIX, 공동대표 김정훈, 신봉건)
신작 모바일 슈팅 아케이드게임 ‘보우맥스(BOWMAX)’를 글로벌에 출시했다.

▶아이오아이게임즈(대표이사 최명일)
모바일 캐주얼RPG ‘극한용사-목숨은 하나뿐’을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

 [Test]
▶시선게임즈코리아(대표 정 커)
무협 모바일 MMORPG ‘영웅신검’의 비공개 테스트(CBT)를 시작, 6월 4일까지 진행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MMORPG ‘트라하’에 신규 서버 ‘갈라드 A’를 추가하고 6월 12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
빅볼(대표 김인동, 방용범)이 개발한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출시 5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콘텐츠 ‘난타전’을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를 펼친다.

▶웹젠
'마스터탱커'가 최상위 레벨 회원들을 위한 신규 던전, 상점, 월드 보스 및 정예 모슨터 등을 업데이트하고 관련 이벤트에 나섰다.

▶카카오게임즈
꾸미기 퍼즐 게임 ‘프렌즈타운’에 신규 콘텐츠 ‘네오의 성’을 추가했다.

▶넷마블
전략 MMO ‘아이언쓰론(Iron Throne, 개발사 포플랫(4PLAT)'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신규 서버 오픈과 함께 새로운 게임 모드와 영웅, 스토리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게임빌
자사 대표 모바일게임 ‘별이되어라!’의 초대형 업데이트(7번째 시즌)를 앞두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6월 9일까지 진행한다.

▶펍지주식회사
워너브라더스 픽처스, 레전더리 픽처스, 토호주식회사와 손잡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영화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Godzilla: King of the Monsters)’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넥슨
슈팅게임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와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웹젠
‘R2(Reign of Revolution)’의 ‘오픈 리부트 서버’를 리부팅과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GPM(대표 박성준)
중국의 VR 하드웨어 개발기업 피코(PICO)와 VR 사업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웹젠
자동 성장형 MMORPG ‘뮤 온라인H5(MU ONLINE H5)’에 신규 캐릭터 등 풍성한 콘텐츠를 삽입하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지난 5월 30일 PC용 X박스 게임패스를 공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BIC 조직위)
6월 1일부터 2일 일본 최대 규모의 인디게임 축제 ‘BITSUMMIT 7 SPIRITS(비트서밋)’에 BIC 페스티벌) 공동관을 운영한다.

▶스마일게이트
게임 기반 학습(Game-based learning) 관련 핵심 기술을 보유한 에듀테크(EduTech) 전문 기업 ‘아키핀’에 지분을 투자, 영어 회화 관련 콘텐츠를 개발한다고 밝혔다.

▶NHN(대표 정우진)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TOAST’가 30일 게임사를 대상으로 한 ‘TOAST 게임 클라우드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카카오IX(대표 권승조)
스낵 브랜드 선데이치즈볼을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실내형 어드벤처파크 ‘라이언 치즈볼어드벤처’를 남산서울타워 4층에 오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