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다산 신도시 주민들, 3기 신도시 반대 집회
남양주 다산 신도시 주민들, 3기 신도시 반대 집회
  • 강필성 기자
  • 승인 2019.05.3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강필성 기자]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신도시총연합회는 다음달 2일 3기 신도시 반대 촛불문화제를 연다고 31일 밝혔다.

   
이들은 다산신도시 수변공원에 모여 집회를 연 뒤 다산행정복지센터까지 가두 행진을 벌일 계획이다.

   
연합회는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3기 신도시 중 규모가 가장 큰 남양주 왕숙지구 교통 문제를 외면한 채 수도권 서북부에 집중된 광역교통망 개선 대책을 발표했다"며 "다산신도시 입주민은 우려를 넘어 분노를 금치 못한다"고 반발했다.

   
이어 "김 장관은 지역구를 포함한 경기 서북부 교통 현안만 챙기려 한다"며 "과거부터 현재까지 교통지옥에 시달려 온 다산, 별내, 호평, 화도, 진접 등 남양주 주민들의 바람을 짓밟는 처사"라고 덧붙였다.

   
3기 신도시 중 규모가 가장 큰 왕숙 1·2지구에는 6만6천 가구가 예정됐다.

다산신도시가 지역구인 자유한국당 주광덕(남양주병) 의원도 지난 24일 보도자료를 내 국토부의 3기 신도시 정책을 비판했다.

   
주 의원은 "국토부 장관이 다음 선거를 의식해 '일산교통부 장관' 역할에만 충실한 것 아닌지 심히 우려된다"며 "수도권 동북부 주민들이 요구하는 교통대책이 제시되지 않은 3기 신도시를 반대한다"고 주장했다.

   
다산신도시는 2017년 12월 입주를 시작, 현재 1만2천가구, 4만명이 살고 있다. 입주가 완료되는 내년에는 3만2천가구, 10만명으로 늘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