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넥슨만으로 박찬데…카카오게임즈·게임빌·웹젠 가세! 신작 빅뱅'!
[게임,오늘]넥슨만으로 박찬데…카카오게임즈·게임빌·웹젠 가세! 신작 빅뱅'!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5.30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5월 30일]넥슨, 시노앨리스 출시일(7월 18일) 공개·오버히트 신시장 개척
패스 오브 엑자일, 프리 서비스…테라클래식·탈리온·퍼스트 히어로 '예열'

[비즈트리뷴] 5월 마지막 목요일, 황금 이슈들이 몰아쳤다. 5월 빅데이(BIG DAY)로 손색이 없다. 

5월 30일, 목표 제왕 넥슨이 라이브 게임(피파온라인4, 서든어택) 업데이트와 함께 2019년 세 번째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신작 모바일게임 '시노앨리스' 간담회를 개최, 글로벌 출시일(7월 18일)과 게임 소개에 나섰다.

'시노앨리스'는 일본의 유명 게임사 스퀘어애닉스와 포케라보가 공동 개발한 다크 모바일RPG다. 쇼케이스는 현지 개발 총괄이 참석해 게임을 소개했다.

또한 국내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모바일RPG '오버히트' 글로벌 서비스레 돌입했다.

넥슨만으로도 버거웠던 이날, 카카오게임즈도  몰아쳤다.

PC 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정식 출시(6월 8일)를 앞두고 사전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가레나가 배급하고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해 전 세계 3,000만 회원이 즐기고 있는 대작이다.

여기에 블록버스터 PC 온라인게임 '테라'에 기반한 모바일MMORPG '테라 클래식'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중국 게임사 란투게임즈가 개발 중인 '테라 클래식'은 원작의 방대한 오픈필드 및 압도적인 길드 콘텐츠를 자랑한다.  화려한 그래픽으로 진행되는 논타켓팅 전투와 ‘탱딜힐’ 파티 플레이를 핵심으로 하고 있다.

게임빌과 웹젠도 신작 모바일게임 이슈를 내놓았다.
게임빌은 해외에서 흥행이 검증된 모바일MMORPG '탈리온' 국내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탈리온'은 유티플러스가 개발한 작품으론 대규모 전투 RvR에 특화됐다.

웹젠은 '퍼스트 히어로’(개발사 맥스온소프트) 국내 프리테스트(Pre-Test)에 나섰다.

'퍼스트 히어로'는 이순신 장군 등 전 세계 실존 영웅을 소재로 한 전략 모바일RPG다.  수집과 육성은 물론 병력 생산, 동맹 등을 통해 영지를 차지해야 한다.

이외에도 세시소프트가 신작 모바일게임 ‘천화백검-참-’ 비공개시범테스트(CBT)를 시작했다. 점검은 6월1일까지다. 이 작품은 일본의 게임사 DeNA가 서비스 중인 액션RPG다.

이날 넷마블은 라이브 게임 업데이트 및 이벤트 소식을 몰아쳤다. 최근 가장 핫한 신작 모바일게임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6월 이벤트를 예고했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과 마블퓨처 파이트 신규 콘텐츠 추가에도 나섰다.

한편 세계보건기구의 게임 질병 코드 분류 결정과 관련해 국내 주요 게임사들로 구성된 한국게임산업협회가 결정 철회 촉구와 국내 보건복지부의 질병 코드 분류 적용과 관련해 반대 성명서를 내놓았다.

[Today's Hot]
▶넥슨
신작 모바일 다크RPG ‘시노앨리스’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글로벌 출시 일정(7월 18일)과 서비스 계획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6월 8일 정식 서비스를 앞둔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프리 오픈베타 서비스는 30일 오후 2시 시작했다.

▶카카오게임즈
중국 게임사 란투게임즈(대표 양성휘)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 티저 페이지를 공개했다.

▶넥슨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오버히트’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게임빌
글로벌 히트 모바일 MMORPG ‘탈리온(TALION)’ 국내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웹젠
모바일 전략게임 ‘퍼스트 히어로’(개발사 맥스온소프트) 국내 프리테스트(Pre-Test)를 시작한다.

[Test]
▶세시소프트
출시를 앞둔 모바일 게임 ‘천화백검-참-’ 비공개시범테스트(CBT)를 시작, 6월 1일까지 진행한다.

[Comming Soon]
▶스카이엔터테인먼트
수집형 모바일 액션 RPG ‘골든나이츠’ 글로벌 버전 ‘골든나이츠 유니버스’를 3분기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편의점 CU(씨유)와 6월 한 달간 자사의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지역 점령전, 신규 전쟁 지역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 이벤트에 나섰다.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의 ‘언캐니 엑스맨’ 캐릭터 3인과 유니폼 4종을 업데이트했다.

▶웹젠
'뮤 오리진2'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시작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턴제 RPG ‘에픽세븐’의 유럽 서버를 신규 오픈했다.

▶위메이드이카루스
'이카루스M'에 신규 지역 ‘고대 마법의 성지, 엑자란’을 공개했다.

▶올엠
턴제 액션 PvP 게임 '캡슐몬 파이트’에 신규 영웅과 스킬 10종 추가 등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넷블루게임즈
‘삼국지 거상전’에서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캐럿게임즈
'리버스M'의 신규 서버 ’히페리온’을 오픈하고 업데이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데브시스터즈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 '길드전'을 추가했다.

▶Tilting Point(틸팅 포인트)
한국 개발사 쿡앱스(CookApps) 모바일 매치 3 퍼즐 게임인 ‘Toy Party’ 신규 유저 확보, 앱스토어 최적화 및 플랫폼 관계 관리 등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2019 인기상’ 유저 투표를 시작, 6월 24일(월)까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진행된다.

▶클래게임즈(대표 정희철)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문명전쟁’에 신규 콘텐츠 추가와 함께 신규 서버를 오픈했다.

▶엔씨소프트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코치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넥슨
축구 게임 ‘피파 온라인4’’에 게임플레이 개선을 위한 대규모 업데이트 ‘2nd NEXT FIELD UPDATE’를 실시했다.

▶넥슨
FPS게임 ‘서든어택’에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와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자체 서비스 돌입과 함께 역대급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GPM(대표 박성준)
‘서울 가상·증강현실 박람회’(Seoul VR·AR Expo 2019)’에서 신규 VR어트랙션 4종(거북선VR, 몬스터드롭, 몬스터라이더, 몬스터스윙)을 공개했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대표 남택원)
네오위즈의 일본 자회사인 ㈜게임온과 공동 개발한 MMORPG '로도스도전기 온라인' 서비스 4주년을 앞두고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
MMORPG '붉은보석' 한국 서비스 16주년을 맞이해 축하 이벤트를 펼친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인기 BJ ‘깨박이’의 PC방 습격 이벤트 매치를 진행했다.

▶엑스엘게임즈
'아키에이지'에 6월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능력 ‘암투’ 등을 도입한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제로'에 새로운 지역 '쿤룬'을 업데이트하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가이진 엔터테인먼트
MMO 게임 ‘워썬더’가 일본 해군 업데이트를 시행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
오전 10시 서울시가 서울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장애인 직장 운동경기부 활성화 업무협약식'에 참석했다.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
역밀착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NCM 어린이자문단’ 7기를 6월 3일부터 9일까지 모집한다.

▶투락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는 국내 VR·AR(가상·증강현실) 기업 육성 사업 ‘NRP (New Reality Partner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베스파
2019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 325억원이며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47억원, 5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169%, 110%, 141% 늘었다.

▶카카오
5월 28일,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 카카오지회 ’크루 유니언’과 13차에 걸친 단체교섭 결과로 임금체계 개편 및 복지제도 확대 안에 대하여 잠정 합의했다고 밝혔다.

▶한국게임산업협회
회원사들과 함께 WHO(세계보건기구)의 게임이용장애 질병 코드 분류 결정을 즉각 철회 촉구와 보건복지부의 국내 적용 시도를 강력하게 반대를 담은 성명서를 내놓았다.

▶카카오
다음카페 스무번째 생일을 맞이해 PC 메인화면 개편과 관련 이벤트 ‘카페는 스물스물’을 진행한다.

[e스포츠]
▶한빛소프트
리듬 액션 게임 '오디션' e스포츠 정식 종목으로 승격을 기념해 6월 27일 '축하 뉴시즌 개막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토너먼트 2019 코리아’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