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다모아-카히스토리, 디자인·서비스 개편...어린이·암보험 메인 배치
보험다모아-카히스토리, 디자인·서비스 개편...어린이·암보험 메인 배치
  • 이나경 기자
  • 승인 2019.05.30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손해보험협회
사진제공=손해보험협회

[비즈트리뷴=이나경 기자] 보험업계가 운영하는 보험상품 비교 플랫폼인 ‘보험다모아’와 중고차 정보시스템인 ‘카히스토리’가 소비자들의 편의를 위해 디자인과 서비스를 바꾼다.

금융위원회와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보험개발원은 보험다모아와 카히스토리를 31일부로 개편한다고 30일 밝혔다.

보험다모아는 생명·손해보험협회가 PC와 모바일에서 운영하는 보험상품 비교 플랫폼이다. 보험상품을 쉽게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보험료 비교정보 및 보험회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카히스토리는 보험개발원이 중고차 소비자피해를 사전예방하고 중고차 시장의 유통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운영 중인 서비스다. PC와 모바일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차량 일반사양과 소유자·차량번호·용도 변경이력, 보험사고 이력 등이 조회 가능하다.

보험다모아는 앞으로 보험 종목명과 연관 이미지를 함께 안내하고 소비자가 많이 찾는 어린이・암보험 등을 메인화면에 배치하기로 했다. 또 자주하는 질문(FAQ), 게시판(Q&A), 용어안내 등 홈페이지 이용 관련 메뉴도 한눈에 찾기 쉽도록 별도의 화면을 구성한다.

카히스토리는 보험다모아와 연계해 자동차보험료 비교・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보유정보를 활용해 차량정보 입력단계를 간소화할 예정인데 자동차보험료 비교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인터넷 전용(CM) 보험 판매는 2015년 11월 보험다모아 출시 이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손해보험사 기준 원수보험료가 2015년 1조4561억원에서 2018년 3조5588억원으로 연평균 34.7%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