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 유제품 즐기세요!”…농협, ‘우유의 날 & 국내산 치즈페스티벌’ 개최
“국내산 유제품 즐기세요!”…농협, ‘우유의 날 & 국내산 치즈페스티벌’ 개최
  • 이서진 기자
  • 승인 2019.05.30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세종)=이서진 기자] 농협 축산경제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공동으로 오는 6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동탄여울공원에서 ‘2019년 우유의 날 & 국내산 치즈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6월 1일 ‘세계 우유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국산 우유와 치즈 전시 및 홍보를 통해 국내산 유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함이다.

또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치즈 시장에서 국내산 치즈의 저변을 확대함으로써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낙농 산업의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8년 우유의 날 &국내산 치즈페스티벌’ 모습┃사진=농협
‘2018년 우유의 날 &국내산 치즈페스티벌’ 모습┃사진=농협

6월 1일 오후 3시 30분부터 김태환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와 이승호 우유자조금관리위원장 및 전국 낙농 관련 조합장들이 대거 참석해 ‘국내산 치즈에 퐁당 빠지는 날!’을 컨셉으로 ‘사랑해요 우리 치즈!’ 구호 제창과 함께 생활 속 치즈 핑거푸드 시식 행사로 1박 2일간의 대장정을 시작한다.

또 1일 11시부터는 국내산 치즈페스티벌의 부대행사로 일반인과 학생들이 참여하는 국내산 치즈요리대회가 진행된다.

전국에서 신청한 140여 개 팀 중 사전심사를 통해 선발된 20팀이 페스티벌 현장에서 생활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치즈 요리를 직접 조리하고 선보이는 자리이다.

총 상금 550만 원 규모인 이번 국내산 치즈요리대회에서는 대상에 농협중앙회장 상장과 1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수상작들은 행사 동안 전시될 예정이다.

 

2018년 치즈요리대회 참석자 모습┃사진=농협
2018년 치즈요리대회 참석자 모습┃사진=농협

김태환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최근 국내 낙농 산업이 원유 소비 정체와 수입 유제품들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처럼 범낙농계와 소비자가 한데 어우러지는 대규모의 행사는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고 밝혔다.

또 “이번 국내산 치즈페스티벌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국산 우유와 치즈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그 우수성을 알림으로써 국내 낙농업계가 최근의 위기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나아가 국내산 치즈 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