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감량 키포인트, 내 몸 속이는 게 먼저...‘시서스가루’ 믿을 수 있나?
체중감량 키포인트, 내 몸 속이는 게 먼저...‘시서스가루’ 믿을 수 있나?
  • 이보라 기자
  • 승인 2019.05.29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좋은아침' 방송캡처
사진=SBS '좋은아침' 방송캡처

시서스가루 등 다이어트를 돕는 제품들의 실제 역할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시서스가루는 물론 노니, 깔라만시, 가르시니아 등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는 제품들이 최근 하루가 멀다 하고 이슈를 끌고 있다.

하지만 한 방송에서 전문가의 의견이 공개되면서 대중을 의아하게 했다.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서는 시서스가루처럼 SNS에서 인기를 끈 다이어트 제품들이 총출동, 실제로 살 빠지는 효과가 있는지 제품별로 그 효과를 검증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나래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다이어트 식품에 대해 질문했다. 박용우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가르시니아 효과에 대해 “중간”이라며 “건강기능식품 중에서 생리활성 1등급 기능성 인증을 해줬다. 사람 대상 임상연구에서 수차례 다이어트 효과가 있으면 인정해주는 것이다. 그런데 왜 적극적으로 추천 안 하냐면 효과가 없다는 논문도 있다. 적극적으로 추천하기에는 어렵다”고 밝혔다.

이어 노니와 깔라만시에 대해서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라고 개인적인 의견을 밝혔다.

시서스가루에 대해서는 언급되지 않았지만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알려졌던 대부분 식품들에 대해 전문가의 답변에 네티즌도 혼란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는 "성공하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내 몸을 속여야 한다"며 비만과 이별하는 필승법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