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츄럴엔도텍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 연이은 해외 성과 주목
내츄럴엔도텍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 연이은 해외 성과 주목
  • 제갈민 기자
  • 승인 2019.05.28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제갈민 기자] 헬스케어 신소재 연구개발 기업 내츄럴엔도텍은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이 최근 입점한 독일 최대 드럭스토어 디엠(DM)에서 갱년기 카테고리 1위 상품에 등극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내츄럴엔도텍
사진=내츄럴엔도텍

내츄럴엔도텍의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백수오, 한속단, 당귀의 3가지 생약을 과학적인 비율로 배합해 만든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소재다.

국내 식약처로부터 개별 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승인,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NDI, 캐나다 보건부(HC)의 NPN에 이어, 유럽식품안전국(EFSA)으로부터 Novel Food 허가를 획득했다. 특히 캐나다 보건부에서는 안면홍조, 불면증, 우울감, 피로감, 관절통·근육통, 피부 가려움증, 손발저림, 신경질, 어지럼증, 질 건조증 등 갱년기 상태 10가지 개선 효능에 대한 허가를 획득하며 해외에서도 그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최근 입점한 독일 1위 드럭스토어 DM에서도 기존의 갱년기 제품과는 대비되는 탁월한 효능으로 여성 소비자들의 폭발적 지지를 얻으며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내츄럴엔도텍은 유럽에 이어 동남아에서도 필리핀 최대 MLM(Multi-Level Marketing) 기업인 AIM Global을 통해 여성 갱년기 제품 ‘ANGEL-E’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섰다.

AIM Global은 필리핀에 본사를 두고 싱가포르, 홍콩, 대만, 일본 등 아시아를 중심으로 아프리카까지 500만명 이상의 글로벌 회원을 보유한 기업이다. 혁신적인 기술력과 효능을 자랑하는 헬스 및 뷰티 케어 제품을 주로 취급한다. 즉, 미국, 캐나다 및 유럽 등 세계 각국에서 허가 조건을 충족시키며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의 효능과 안전성에 주목했다는 후문이다.

내츄럴엔도텍 관계자는 “1억명의 인구 대국 필리핀의 갱년기 시장은 수요와 필요성이 급증하고 있으나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갱년기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는 천연물로서 두각을 나타내는 제품은 없는 상황”이라며 “차별화된 기능성과 안전성을 내세워 성장 잠재력이 큰 필리핀 시장을 공략해 동남아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한편,

한편, 내츄럴엔도텍은 ANGEL-E 제품을 아프리카 시장에도 판매 확대 예정이며, 필리핀 외에도 태국 및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지역에서의 신규 시장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