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밍숭맹숭 화요일, 웹젠·넵튠이 달랬다!…뮤오리진2, 북미/유럽 · 나나카게, 日 출시
[게임,오늘]밍숭맹숭 화요일, 웹젠·넵튠이 달랬다!…뮤오리진2, 북미/유럽 · 나나카게, 日 출시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5.28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5월 28일]6월 업데이트 예고! 트라하, 투기장…서머너즈워, 신규 캐릭터

[비즈트리뷴] 5월 28일 화요일, 밍숭맹숭했다.
​전일, 신작 출시를 비롯해 e스포츠, 업데이트&이벤트 등 각양각색의 소식이 봇물을 이루며 후끈했던 전일(월요일)과 극한 대조를 이뤘다. 

국내 게임판이 전일만큼 뜨겁지 않았을 뿐이다. 넵튠과 웹젠이 모바일게임을 앞세운 신시장 개척 소식을 전했다.

웹젭이 '뮤 오리진2'의 북미와 유럽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것. 영어는 물론 포르투갈어와 스페인어 등을 지원한다.

‘뮤 오리진2’는 지난 2018년 한국에 출시, 1년 가까이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해 온 흥행게임이다. 중국 및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는 텐센트를 비롯한 웹젠의 협력사들이 인기리에 서비스하고 있다.

넵튠도 자체 개발 신작 모바일게임의 신시장 개척에 나섰다. '7개의 왕국과 달 그림자의 용병단~나나카게~'를 일본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에 론칭했다.

'나나카게'는 PvP 콘텐츠를 메인으로 하는 전략형 턴제 모바일 게임이다. ‘리니지2’와 ‘엘리샤’의 기획을 맡았던 황석윤 PD 등 10년 이상의 개발 베테랑들이 참여했다.

이날 넥슨과 컴투스는 6월 자사의 간판게임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넥슨은 '트라하'에 투기장을, 컴투스는 '서머너즈워'에 신규 캐릭터를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힌 것.

펄어비스는 5월 30일 자체 서비스를 이틀 앞두고 '검은사막'의 개선 사항을 공개했다.

[Today's Hot]
▶웹젠
5월 28일(한국 시각) 북미와 유럽의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 ‘뮤 오리진2’를 출시했다.

▶넵튠
자체 개발한 모바일 PvP(이용자 간 대전) 게임 '7개의 왕국과 달 그림자의 용병단~나나카게~(일본명: 7つの王国と月影の傭兵団 ~ナナカゲ~ / 나나카게)’ 일본 서비스를 시작했다.

[What's New]
▶팡스카이
모바일 RPG '따거'를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
[사전예약]
▶유주게임즈코리아(대표 류완친)
모바일 MMORPG ‘블랙엔젤’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한 모바일MMORPG ‘트라하’의 투기장 정규 시즌을 6월 1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신규 몬스터 등장을 예고하는 티저 영상을 전 세계에 공개했다.

▶네오위즈
전략 RPG ‘킹덤 오브 히어로: 택틱스 워’에 신규 영웅을 2종 추가 등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코그(대표 이종원)이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대규모 업데이트(그랜드체인지!)를 실시했다.

▶네오위즈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대표 오은석)에서 개발한 웹보드게임(고스톱류, 포커류)의 불법환전 등을 방지키 위해 일부 커뮤니티 기능을 차단한다.

▶창유
넷이즈(NetEase)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수집형 RPG ‘신령의숲’의 류준열을 앞세운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펄어비스
5월 30일부터 ‘검은사막’ 국내 직접 서비스를 앞두고 게임 내 개선 사항을 공개했다.

▶넥슨
오는 6월 1일 '던전앤파이터' 인풀루언서 합동 방송(마계 회합 텔레비전) 최종전이 펼쳐진다.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
6월 ‘Electronic Entertainment Expo 2019(E3)’ 참가를 비롯해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의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 애쉬 - 전쟁의 어머니’ LoL 코믹 단행본이 출간된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게임문화재단
6월 3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게임과몰입힐링센터 5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그라비티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가 연내 스마트폰 온라인RPG '라그나로크 마스터즈' 일본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양온라인
자사가 운영 웅인 바둑사이트 타이젬에서 바둑 한판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 줄 수 있는 고퀄리티 ‘A.I 바둑분석 서비스’를 시작했다.

▶엔씨소프트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Spoonz)’가 농심의 용기면 신제품 ‘콘치즈면’과 출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e스포츠]
▶라이엇 게임즈
‘2019 제닉스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를 6월 6일 개막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