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사물인터넷 사업 속도...美 '스마트싱스' 인수
삼성전자, 사물인터넷 사업 속도...美 '스마트싱스' 인수
  • 승인 2014.08.1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14일(미국 현지시간) 미국의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개방형 플랫폼 개발 회사인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정보기술(IT) 업체들의 IoT 사업 강화를 위한 인수합병(M&A) 경쟁도 더욱 가열될 전망이다.

2012년에 설립된 ‘스마트싱스’의 개방형 플랫폼은 사용자들이 하나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원격으로 집을 모니터, 제어, 자동화할 수 있게 해주고, 이 플랫폼은 1,000개 이상의 기기와 8,000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있다.

또, ‘스마트싱스’는 커넥티드 디바이스와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개발자들에게 개방적 생태계를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삼성전자의 지원을 통해 더 많은 협력사와 기기에 플랫폼이 활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스마트싱스’는 삼성전자의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분야에서의 혁신을 위한 조직인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OIC, Open Innovation Center) 소속이 될 계획이며, 현재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알렉스 호킨슨(Alex Hawkinson)이 앞으로도 독립적으로 회사를 운영할 방침이다.

데이비드 은 삼성전자 OIC 부사장은 “커넥티트 디바이스는 삼성전자에게 전략적으로 중요한 부분이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기기와 가전제품이 더욱 쉽게 연결되고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스마트싱스가 개방형 플랫폼을 유지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알렉스 호킨슨 스마트싱스 CEO는 “삼성전자의 일원이 되어 기쁘고 모든 가정을 스마트홈으로 만들수 있도록 하겠다”며 “삼성전자의 지원을 통해 더 많은 개발자들과 협업하고, 세상을 더욱 혁신적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 인수로 글로벌 정보기술(IT) 업체들의 IoT 사업 강화를 위한 인수합병(M&A) 경쟁이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미국의 구글은 스마트홈업체 네스트랩스를, 애플은 홈킷을 각각 인수한 상황이다.  [비즈트리뷴=정윤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