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월요일부터 '벅찼다'! 이슈 만발…신작+e스프츠+업데이트+질병코드
[게임,오늘]월요일부터 '벅찼다'! 이슈 만발…신작+e스프츠+업데이트+질병코드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5.2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5월 27일]플레이위드, 로한M 6월 6일 사전예약 예고
WCG 2019 Xi’an APAC · 붕괴3rd’의 아시아-태평양 게임 대회 한국 대표 선발전 시

[비즈트리뷴] 신작 예열은 물론 출시까지 이뤄줬다. 또 E스포츠, 인기 게임 업데이트 소식이 이었다. 여기에 업계 주요 협단체가 화두 '게임이용장애 질병 코드 도입'에 강하게 반발했다.

5월 27일(월), 플레이위드와 썸에이지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게임 예열에 나섰다.

우선 플레이위드는 '로한M' BI와 사전 예약일(6월 12일)을 공개했다. '로한M'은 플레이위드의 간판 온라인게임 MMORPG '로한'에 기초해 엔엑스쓰리게임즈가 개발 중인 작품이다.

원작의 PVP와 관련된 ‘살생부’ 시스템 외에도 다수 길드가 동시에 전투를 벌이는 ‘공성전’ 등 기존 로한의 주요 시스템을 계승한다. 또한 아이템, 게임 재화의 거래에서 더 나아간 ‘자유 경제 시스템’ 등 독특한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썸에이지는 모바일 MMORPG ‘치우: 신시에 이는 바람’ 신규 전투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치우: 신시에 이는 바람’은 보스전은 물론 서버 대전 등 엄지족의 경쟁심을 자극하는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6월 테스트를 거쳐 올여름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신작 모바일게임까지 출시됐다. 퍼니게임이 모바일 MMORPG '각성 : 최후의 구원자'를 구글플레이, 원스토어에 론칭한 것.

e스포츠 소식도 봇물을 이뤘다.
넥슨은 지난 주말 중국에서 막을 내린 '피파온라인4’ 아시아 최대 규모 e스포츠대회인 ‘EA Champions Cup SPRING 2019’에서 태국 대표팀 ‘TNP Red’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미호요는 총 상금 6500만원을 내건 모바일 게임 ‘붕괴3rd’의 아시아-태평양 게임 대회 한국 대표 선발전을 시작했다. 예선은 6월 19일까지로 19세 이상 이용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결선은 6월 29일 진행되며 1위와 2위팀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결선에 한국 대표로 참석하게 된다.

라이엇게임즈는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개막일(6월 5일)을 공개했다.

이외에도 WCG(대표 이정준)는 5월 27일(월)부터 30일(목)까지 나흘 동안 넥슨 아레나에서 WCG 2019 Xi’an APAC 권역 결선을 개최한다.

이날 인기 모바일게임드의 업데이트 관련 소식도 이어졌다. 넷마블, 컴투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등은 자사의 인기 모바일게임 '리니지2레볼루션'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네라' '에픽세븐' 등이 신규 캐릭터 추가 및 출시 5주년 기념 이벤트,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등을 알린 것.

한편 ‘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에 반대 목소리가 커졌다.
우선 전 세계 주요 게임산업협단체(유럽,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한국, 남아공, 브라질 게임산업 대표) 등이 세계보건기구(WHO) 회원국들에 국제질병분류 11차 개정안(ICD-11)에 ‘게임이용장애’ 포함 결정 재고 촉구 성명서를 발표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는 28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7간담회의실에서 ‘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에 따른 긴급토론회’를 개최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는 게임의 문화적 가치를 강조하고, 건전한 게임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교육사업 진행을 알렸다. 이를 위해 '2019게임리터러시 교사연구회 및 선도교사’를 모집에도 나섰다.


[Today's Hot]
▶플레이위드
엔엑스쓰리게임즈(대표 최재헌)가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로한 모바일(가제)’ 국내 공식 서비스명을 ‘로한M’으로 확정, BI를 공개했다. 사전예약은 오는 6월 12일부터 공식 브랜드 사이트에서 진행한다.

▶썸에이지
신작 모바일 MMORPG ‘치우: 신시에 이는 바람’ 신규 전투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엠게임
중국 게임사 베이징후롄징웨이, 구 17게임), 대표 순징칭)와 465만불 규모로 ‘열혈강호 온라인’ 중국 서비스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e스포츠]
▶넥슨
5월 26일 중국에서 개최된 '피파온라인4’ 아시아 최대 규모 e스포츠대회인 ‘EA Champions Cup SPRING 2019’에서 태국 대표팀 ‘TNP Red’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WCG(대표 이정준)
5월 27일(월)부터 30일(목)까지 나흘 동안 넥슨 아레나에서 WCG 2019 Xi’an APAC 권역 결선을 개최한다.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
‘2019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총상금 2억9500만원)를 6월 5일 개막한다. 첫 경기는 진에어 그린윙스 대 kt 롤스터다.

▶제주특별자치도
지난 5월 25일 (토) 서귀포 파크선샤인호텔에서 ‘제주도 e스포치 협회 창립기념 및 비전 선포식’ 행사를 개최했다.

▶미호요
총 상금 6500만원을 내건 모바일 게임 ‘붕괴3rd’의 아시아-태평양 게임 대회 한국 대표 선발전을 5월 27일 시작했다.

[What's New]
▶퍼니게임
모바일 MMORPG '각성 : 최후의 구원자'를 구글플레이,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투락
일본에 이어 국내 및 북미•유럽 시장에 닌텐도 스위치용 액션 RPG ‘마키나이츠:블러드바고스’를 출시했다.

[사전예약]
▶시선게임즈코리아(대표 정 커)
무협 모바일 MMORPG ‘영웅신검’ 사전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글로벌 서비스 5주년을 기념, 최고 등급인 6성 전설 룬을 제작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6월 23일까지 실시한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신규 종족(카마엘)과 신규 서버(군터, 이실로테)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등록에 나섰다.

▶스마일게이트
간판 모바일RPG '에픽세븐'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이를 소개하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에픽세븐 페스타 2019 in Seoul)를 6월 9일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제페토(대표 김지인)
최근 출시한 모바일 최초 PVP 탄막슈팅게임 '아웃로(outlaw)'에서 동아리 회원들이 모여 친선전으로 즐기면, 피자를 배달해주는 이벤트(아웃로 동아리 친선전)를 개최한다.

▶세시소프트
퍼즐 RPG ‘노을빛 세계에서 너와 노래를…’에서 여성향 게임 ‘박앵귀’와의 콜라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네오싸이언
’샤먼킹’과 ‘퍼즐앤드래곤’의 콜라보레이션을 6월 10일까지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넥슨
5월 23일 ‘메이플스토리’에서 16년 기념한 ‘뉴트로 타임’ 2차 이벤트를 시작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세계 게임산업협단체
유럽,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한국, 남아공, 브라질 게임산업 대표 등이 세계보건기구(WHO) 회원국들에 국제질병분류 11차 개정안(ICD-11)에 ‘게임이용장애’ 포함 결정 재고 촉구 성명서를 발표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 K-GAMES)
한국게임법과정책학회(회장 임상혁)와 함께 28일(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7간담회의실에서 ‘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에 따른 긴급토론회’를 개최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중독 질병코드화 움직임에도 게임의 문화적 가치를 강조하고, 건전한 게임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교육사업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2019게임리터러시 교사연구회 및 선도교사’를 6월 10일과 12일까지 모집했다.

▶NHN(대표 정우진)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간 3주에 걸쳐 임직원들을 위한 가족 초청 행사 ‘위패밀리(WE! FAMILY)’에 NHN 및 전 계열사 임직원 및 가족 총 3300여 명이 참석,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