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썸에이지, 몰아치기 '첫 속살' 공개…티저페이지 통해 '치우' 소개
[게임,오늘]썸에이지, 몰아치기 '첫 속살' 공개…티저페이지 통해 '치우' 소개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5.24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5월 24일]넷마블 '블소R'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넥슨, 린·메이플스토리M 업데이트

[비즈트리뷴] 넥슨이 신작 모바일게임 '고질라 디펜스 포스' 출시가 끝나기가 무섭게 중국산 모바일게임들이 출격을 위한 시동을 걸었다.

불타는 금요일, 신작 소식이 이어졌다. 외산 게임이 중심이 됐다.

우선 '영웅for kakao'를 개발한 썸에이지가 하반기 몰아치기의 서막을 올렸다.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티저 페이지를 오픈하며 지난 5월 7일 밝힌 4종의 신작 모바일게임 연내 출시를 위한 첫걸음을 뗀 것.
첫 작품은 '치우:신시에 이는 바람'이다.
'치우'는 고대 한민족의 잊혀진 영웅 ‘치우천왕’을 주인공으로 한 모바일 MMORPG다. 수준 높은 그래픽과 화려한 전투 이펙트를 자랑한다.

썸에이지는 6월 초 비공개 테스트(CBT)를 진행하고 이후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이외 창유, 대승네트워크, 넷블루게임즈 등이 신작 출시를 위한 행보를 보였다.
넷블루게임즈는 모바일MMORPG '청량' 사전 예약자가 5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창유와 대승네트워크는 각각 수집형 RPG '신령의 숲'과 '전략게임 '방치 삼국지' 이용자 모집에 나섰다.

한편 넷마블과 넥슨은 인기 모바일게임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린:더 라이트 브링어' 업데이트 관련 소식을 전했다.

​[Today's Hot]
▶썸에이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게임 티저 페이지를 열고, 4종 중 첫 타이틀 MMORPG '치우:신시에 이는 바람'을 소개했다.

[Comming Soon]
▶넷블루게임즈
MMORPG 모바일게임 ‘청량’ 사전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전예약]
▶창유(지사장 최혜연)
넷이즈(NetEase)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신령의숲’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대승네트워크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삼국지 기반 모바일 전략게임 '방치삼국'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 대규모 업데이트를 알리는 티저 페이지를 열고 지역 점령전 플레이 영상 등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넥슨
펄사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수집형 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LYN: The Lightbringer)’에 신규 전설 영웅 및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넥슨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아크메이지(불.독)’를 추가했다.

▶그라비티
지난 5월 23일 HTML5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클릭H5'에 초월 모험가 신규 상품 출시 및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한빛소프트
클럽오디션에 '배틀로얄 모드'를 추가했다.

▶게임펍
‘삼국지킹덤디펜스’에 PVP 콘텐츠 정상경기장과 신규 던전 등을 업데이트했다.

▶미호요
‘붕괴 3rd’에 쌍둥이 캐릭터 추가 등을 골자로 한 ‘꿈을 좇는 두 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
‘드림이터(Dream Eater)’에 ‘보스전’과 신규 드라이버 ‘마가리타’ 및 ‘테비사’를 업데이트했다.

▶이엔피게임즈(대표 이승재)
인디조이가 개발, 서비스 중인 방치형 모바일 RPG ‘머지 히어로즈’ 리뉴얼 버전을 글로벌에 동시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게임아크
케이랩게임즈(KLabGames)와 공동 개발한 3D 액션 모바일게임 '블리치 Mobile 3D'에 신규 캐릭터 ‘우르키오라’를 추가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 신규 미사일 기지 시리즈를 추가하고 다양한 보상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

▶액토즈소프트
‘2019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 서울’ 공식 사이트를 오픈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컴투스
글로벌 게임 분야의 인재 육성을 위해 마련한 Summer 인턴십 프로그램 ‘2019 컴투스 지니어스(Com2uS GENIUS)’ 참여자를 오는 5월 30일까지 모집한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을 공표했다.

▶그라운드X(대표 한재선)
오는 8월 15일까지 블록체인앱 컴피티션 ‘클레이튼 호라이즌’(Klaytn Horizon)을 진행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5월 31일 ‘서울 가상증강현실 컨퍼런스(Seoul VR·AR Conference)’에서 언리얼 엔진 세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카카오재팬(대표 김재용)
5월 23일(목) 만화 플랫폼 픽코마(piccoma) 출시 3주년을 기념해 한국과 일본의 출판사 및 작가들을 초청한 파트너스데이 ‘픽코마 이야기 2019’를 일본 토호 시네마스 롯폰기 힐스에서 개최했다.

[e스포츠]
▶WCG(대표 이정준)
신기술에 기반해 미래 스포츠 영역을 개척하는 ‘뉴호라이즌(New Horizons)’의 세부 분야(로봇 대전, VR 챔피언십, AI 경기 및 스크래치(코딩)) 등을 공개했다.

▶펍지주식회사
‘펍지 모바일 오피스워(PUBG MOBILE OFFICE WAR) 시즌 2’ 오프라인 본선 경기를 25일 서울 마포구 '꿀템카페 컬처 라운지’에서 진행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포트나이트' 플레이어들이 e-스포츠 대회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에서 획득한 상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