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스마트 정수기 ‘W냉온정수기 브레인’ 출시
바디프랜드, 스마트 정수기 ‘W냉온정수기 브레인’ 출시
  • 제갈민 기자
  • 승인 2019.05.25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제갈민 기자]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는 세계 최초 자가 교체형 원 필터 시스템과 브레인 뮤직 감상 기능으로 첫 스마트 정수기 시대를 열 ‘W냉온정수기 브레인’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W냉온정수기 브레인은 바디프랜드만의 차별화된 ‘자가 교체형 원 필터 시스템’을 비롯해 국내 유일 코크까지 전부 스테인리스 직수관을 적용했으며, 브레인 뮤직 감상이 가능한 2.1채널 블루투스 스피커 등 기존 정수기의 고정관념을 넘어서는 스마트한 기능을 갖춘 신제품이다.

W냉온정수기 브레인3. 사진=바디프랜드
W냉온정수기 브레인. 사진=바디프랜드

우선 기존 3개 필터의 정수 기능을 1개 필터로 압축한 자가 교체형 원 필터 시스템이 돋보인다. ‘1필터 6단계 정수’ 시스템으로 정수 성능은 한층 강화하는 한편 많은 수의 필터를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고객은 3개월 주기로 발송되는 필터를 받아 간단히 갈아 끼우기만 하면 된다. 국내 최초로 스스로 필터를 교체하는 정수기 시장을 열었던 바디프랜드가 원 필터 시스템으로 자가 교체형 시스템을 완성했다는 평가다. 

업그레이드된 원 필터는 배관의 녹, 찌꺼기는 물론 중금속, 바이러스, 슈퍼박테리아까지 99.9% 제거해 완벽에 가까운 정수를 자랑한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의 81가지 정수 성능 테스트를 마쳤고, 4대 미네랄(칼슘, 칼륨, 마그네슘, 나트륨) 함유테스트도 통과했다. 필터 제작에는 미국국제위생재단(NSF), 미국수질협회(WQA) 인증 소재를 적용해 안전성도 높였다.

W냉온정수기 브레인에는 정수기 최초로 최고급(2.1채널) 블루투스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됐다. 정수기에 내장된 스피커를 통해 바디프랜드가 개발한 브레인 뮤직을 포함해 원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총 16곡이 들어간 브레인 뮤직은 ‘바이노럴 비트’가 적용돼 두뇌 피로 해소 및 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힐링 음악이다. 

내부 직수관을 포함해 코크까지 모두 스테인리스를 적용한 ‘올(All) 스테인리스’도 W냉온정수기 브레인이 국내 최초다. 물이 지나가는 모든 부분을 스테인리스로 만들어 세균 번식의 가능성을 크게 낮췄다.

또 물이 나오는 코크 좌우로는 11자형으로 표시되는 ‘LED 라이팅’ 기능을 적용해 냉수, 정수, 온수가 나올 때마다 각각 블루, 화이트, 레드 3가지 색상이 표시되도록 했다. 물이 나오는 동안 불빛으로 수온을 알려주고, 온수 사용에 따른 위험성을 표시해준다.

기존 제품들에서 흔하게 볼 수 없는,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도 돋보인다.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곡선형 디자인에 메탈 느낌이 나는 마이크로 실버 컬러를 입혀 세련미와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세상에 없던, 남과 다른 시도를 하는 바디프랜드의 의지를 곳곳에 반영한 숨은 디테일들도 눈길을 끈다. 정수기 내부에 자리한 필터 교체부는 슈퍼카의 엔진룸을, 정수기의 벤트홀(열기 배출을 돕는 숨구멍)은 슈퍼카 그릴을 닮았다. 

여기에 아날로그 방식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작동 방식을 적용해 클래식함을 부각시켰다. 회전식 다이얼을 활용한 수온 조절 시스템, 레버 방식의 자동정량 출수 기능으로 편의성과 사용성을 높인 직관적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외형은 높이 44.5cm, 너비 16.8cm로 작고 슬림해 공간에 따른 제약이 없도록 했다.

정지우 바디프랜드 홈&리빙사업본부 이사는 “W냉온정수기 브레인은 원 필터 시스템, 올 스테인리스, 브레인 뮤직 감상까지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스마트 기술을 갖춘 똑똑한 제품”이라며 “W정수기 레트로가 ‘예쁜 물’ 콘셉트로 정수기 시장의 새로운 수요를 창출했던 것처럼, 혁신적 기능의 W정수기 브레인은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