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캐치히어로즈2' 공개…"어벤져스의 감동을 다시 한 번"
KT, '캐치히어로즈2' 공개…"어벤져스의 감동을 다시 한 번"
  • 설동협 기자
  • 승인 2019.05.2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KT가 앞서 큰 인기를 끌었던 5G커버리지 체험 이벤트 '캐치히어로즈 시즌1'에 이어 '캐치히어로즈 시즌2'를 선보인다.

KT는 애초 한시적으로 진행하려고 했던 '캐치히어로즈' 후속 프로모션에 대한 고객들의 요청이 이어지고 있어, 더 많은 고객들에게 5G 체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캐치히어로즈2' 프로모션을 이어간다고 24일 밝혔다.
 
사진=KT 제공
사진=KT 제공
KT에 따르면 캐치히어로즈는 '어벤져스: 엔드게임' 캐릭터가 등장하는 증강현실(AR) 이벤트 애플리케이션으로, 지난 4월 5일 개시 후 5주 동안 다운로드 수 20만, 구글 플레이스토어 '급상승' 1위, 애플 앱스토어 '인기차트' 2위에 오르는 등 신개념 마케팅 플랫폼으로 많은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특히,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해 5G 커버리지에서 나타나는 히어로카드를 모은 1600만건의 데이터가 KT 5G 커버리지 지도에 반영되며 '국민과 함께 그리는 KT 5G 커버리지맵'을 완성했다. KT는 기존 참여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해 앱 기능을 새롭게 업그레이드해 이전보다 더 큰 재미와 매력적인 혜택들을 제공하고 참여한 결과들을 5G 커버리지 맵에도 계속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월트디즈니코리아와의 협력으로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국내 미공개 영상을 모든 참여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캐치히어로즈2 앱을 통해 영상 보기가 가능해 ‘어벤져스: 엔드게임’ 영화의 감동과 여운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캐치히어로즈2는 히어로카드를 모을 때마다 점수가 쌓이는 방식으로, 고득점 순으로 순위가 매겨지는 랭킹제가 적용됐다. 이미 보유한 카드를 중복해서 획득해도 점수가 계속 더해지며, 1위부터 100위까지 랭킹 현황이 하루 단위로 업데이트 돼 공개된다. 캐치히어로즈2에서도 140개 모든 히어로카드를 모으면 미션 완료 응모권이 주어지며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KT는 이번 캐치히어로즈2 프로모션에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20대 젊은층이 가장 갖고 싶어하는 '잇(it)아이템' 과 마블 팬들이 소장하고 싶어하는 마블 피규어 등 총 3만명에게 풍성한 경품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미션완료 응모 추첨 경품으로는 '3000만큼 사랑해' 커플 해외여행상품권, '몸짱초능력' 피트니스 및 GX 20개월 이용권, '핵인싸초능력' 나이키 풀 장착 수트권, '변신 초능력' 헤어샵 100만원 이용권, '로맨스 초능력' 5성급 호텔 스파 및 숙박 패키지, '당신의 초능력' 에어팟 2세대모델 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랭킹 경품으로 삼성 갤럭시폴드, 맥북에어, LG 프라엘 LED 마스크, 마블 헐크버스터 피규어, 아이언맨 마크7 피규어, 영화예매권 등을 제공한다. 진행 중에 보너스카드를 획득하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쇼 등 즉석경품도 준비했다.

김원경 KT 마케팅부문 GiGA사업본부장 전무는 "가장 앞선 5G 커버리지를 체험할 수 있는 캐치히어로즈에 참여한 많은 고객들의 관심과 요청에 따라 재미와 혜택을 더한 시즌2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인기 문화 콘텐츠와 5G를 결합한 차별화된 체험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