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돌 맞이한 농협 토마토 ‘K tomato’…1주년 기념 고객 사은행사 실시
첫 돌 맞이한 농협 토마토 ‘K tomato’…1주년 기념 고객 사은행사 실시
  • 이서진 기자
  • 승인 2019.05.2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9일까지, 전국 주요 농협하나로마트서 출범 1주년 기념 고객 사은행사 실시
전국 92개 공선출하회 소속 농업인 1,904명 참여
올해 농가소득 67억 원 증대 효과

[비즈트리뷴(세종)=이서진 기자] 우리 농업인과 농협이 함께 만든 대한민국 토마토 대표 브랜드인 'K 토마토'가 첫 돌을 맞이했다.

 

┃사진=농협
┃사진=농협

농협은 'K 토마토’ 출범 1주년을 맞이해 전국 주요 농협하나로마트에서 토마토 소비촉진 할인행사를 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월 23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한다. 농협·KB·삼성카드로 결제하면 찰토마토 및 완숙토마토 4kg/박스, 대추방울토마토 2kg/박스를 박스당 2000원 할인해 판매한다.

 

┃사진=농협
┃사진=농협

K 토마토는 전국 80여 개 지역농협에서 품질관리기준에 따라 공동선별하고 토마토전국연합에서 판매를 담당한다.

전국 92개 공선출하회 소속 농업인 1904명이 참여하고 있는 토마토전국연합은 토마토 공동판매 및 포장재 공동구매 등으로 연간 약 67억 원의 농가소득 증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농협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는 “K 토마토는 농업인이 자발적으로 의사결정에 참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선제적인 수급 조절 대책을 실시하여 토마토 가격 안정을 추진하는 등 농산물 제값 받기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