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8만원 상당 ‘VIP 키트’ 제공…멤버십 공략 강화
올리브영, 8만원 상당 ‘VIP 키트’ 제공…멤버십 공략 강화
  • 제갈민 기자
  • 승인 2019.05.24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제갈민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고 있는 올리브영이 우수 고객 차별화 마케팅으로 멤버십 공략 강화에 나선다.

올리브영은 25일~31일, VIP·VVIP 회원을 대상으로 ‘VIP 키트’와 ‘우수 고객 초청행사’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24일 밝혔다.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올리브영은 이 기간 동안 신청한 VIP 고객 중 1만3000여명을 선정해 약 8만원 상당의 스페셜 키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지난해 올리브영에 많은 성원을 보내준 우수 고객들을 위해 뷰티소품 브랜드 ‘필리밀리’와 함께 특별한 기획 상품 ‘필리밀리 릴리 에디션’을 제작했다.

VIP 키트는 파운데이션·파우더·쉐이딩·립·아이섀도우 메이크업에 각각 사용 가능한 필리밀리 브러시 5종과 브러시 가죽 파우치, 원형 손거울로 구성됐다. 백합을 콘셉트로 순백의 컬러와 꽃 디자인을 제품 및 패키지에 반영했다.

또한 우수 고객 300여명을 선정해 다음달 22~23일 서울과 대구에서 초청행사도 펼친다. 이번 초청행사에서는 ‘올리브영에서 가득 채우는 건강한 에너지’라는 슬로건 아래 ▲AI 스타트업 룰루랩과 함께하는 피부 타입 진단 ▲퍼스널 컬러 진단 ▲나만의 디퓨저 만들기 ▲커스터마이징 에코백 제작 ▲퀵 헤어 스타일링 등 우수 고객만을 위한 체험형 콘텐츠를 대폭 확대하고, 쇼핑 쿠폰과 선물 혜택 등을 강화할 계획이다.

올리브영 VIP 키트와 초청 행사 신청은 25일~31일까지 올리브영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가능하다. VIP 키트는 전국 140여개의 매장 가운데 원하는 매장을 선택해 다음달 21일~27일까지 수령할 수 있다. 연간 올리브영 누적 구매 내역을 기준으로 VVIP는 CJ ONE포인트 2만5000점 이상, VIP는 8000점 이상 2만5000점 미만인 회원이 대상이다.

이와 함께 모든 우수 고객을 대상으로 한 문화 이벤트도 마련했다. 25일~다음달 16일까지 서울 한남동 디뮤지엄에서 열리는 ‘I draw: 그리는 것보다 멋진 건 없어’ 전시회에 동반 1인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전시 입장권은 올리브영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이 국내 대표 헬스앤뷰티 스토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해 준 우수 회원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특별한 선물과 초청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우수 고객을 위한 특색 있는 이벤트와 차별화된 혜택으로 멤버십 공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리브영은 CJ그룹 계열사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CJ ONE’ 포인트 등급과 별개로 우수 회원 제도를 두고 자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부터 회원 등급 선정의 기준 기간을 종전 1년에서 향후 6개월로 단축하고, 기존에는 분리해서 운영하던 온오프라인 회원 등급을 통합해 올해 7월 개편된 멤버십 제도를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