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V커머스 공모전’ 개최…중소기업 상품 판매 촉진
홈앤쇼핑, ‘V커머스 공모전’ 개최…중소기업 상품 판매 촉진
  • 제갈민 기자
  • 승인 2019.05.23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제갈민 기자] 홈앤쇼핑은 대학생과 대학원생의 영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2019 홈앤쇼핑 V커머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V커머스는 영상(Video)과 상거래(Commerce)의 합성어로, 영상을 활용해 상품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을 말한다.

사진=홈앤쇼핑
사진=홈앤쇼핑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우수 중소기업 상품의 모바일 판매 채널 진출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전 참여를 원하는 대학(원)생은 공지된 10개의 우수 중소기업 상품 중 한 가지를 선택해 2분 이내의 V커머스 아이디어와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대상 상품은 ▲클럭 미니마사지기 ▲철벽녀 아이라이너 ▲철벽녀 쿠션 ▲왁스 배쏙티 ▲요술베개 ▲기절베개토퍼 ▲기본에 먼지떨이 ▲쏘펫 스마트애견정수기 ▲스키니랩 다이어트 ▲유니케어 변기세정볼 등 총 10개다.

국내 및 해외 대학·대학원에 재학·휴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5인 이하로 구성된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예선 접수는 다음달 4일부터 7월 15일까지 진행되며 기획안 평가를 통해 총 30개 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팀들은 약 한 달의 멘토링 기간 동안 기획안을 영상으로 제작할 기회가 주어지며, 제작한 영상과 영상소개 PT를 통해 8월 29일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홈앤쇼핑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상금은 물론, 우수상 이상 수상팀 중 선발을 통해 홈앤쇼핑 체험형 인턴십 기회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24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