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넥슨 달렸다! '고질라 디펜스 포스' 론칭+업데이트 몰아치기
[게임,오늘]넥슨 달렸다! '고질라 디펜스 포스' 론칭+업데이트 몰아치기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5.2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4월 19일]넷마블 KOF 올스타에 사무라이쇼다운 캐릭터 추가…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서포터 모집

[비즈트리뷴] 넥슨이 목요 제왕 면모를 과시했다. 라이브 중인 게임 업데이트 및 이벤트와 함께 신작 모바일게임을 출시하며 몰아치기에 나선 것.

넷마블은 5월 최고 화제 신작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원작을 개발한 SNK의 또 다른 액션게임 '사무라이 쇼다운 IV' 인기 캐릭터 6종을 추가한 것.

5월 23일 목요일, 넥슨은 신작 모바일게임 '고질라 디펜스 포스'를 글로벌에 동시 론칭했다.  2019년 들어 7번째 신작이자 트라하 이후 약 한 달 만에 신작이다.

'고질라 디펜스 포스'는 일본 IP '고질라'에 기반해 국내 게임사 스튜디오42개 개발했다. 장르는 방어형 디펜스 매니지먼트다.

이날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뉴트로 타임 2차 이벤트를 시작했고 던전앤파이터에 토너먼트 경기 콘텐츠를 추가했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카이저, 삼국지조조전 ONLINE 등 3종의 모바일게임에서는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나섰다.

모처럼 신작 온라인게임 소식도 줄을 이었다.
우선 카카오게임즈가 6월 8일 공개 서비스 예정인 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서포터 모집에 나섰다.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한 '패스 오브 엑자일'은 전 세계 3000만 회원이 즐기는 인기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이다.

서포터는 추천 빌드와 게임 시스템 소개, 각종 게임 팁 등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자신의 방송 콘텐츠로 제공하면 된다. 모집은 오는 5월 31일까지 티저 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신생 게임개발사 멘티스코는 자체 개발 중인 PC 온라인 RPG 공식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헌터스 아레나: 레전드’는 지난 GDC2019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인텔부스에 초청, 전시됐다. 장르는 사냥, 던전, 파티플레이, PVP, 레이드 등 MMORPG에서 즐기던 콘텐츠를 30분으로 함축한 'RPG Arena(아레나)'다.

한편 리듬 댄스 온라인게임 '오디션' 개발사이자 한빛소프트 모회사인 T3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코스닥 상장을 위해 주간사 선정에 나섰다고 밝혔다.


[Today's Hot]
▶넥슨
일본 토호주식회사(TOHO CO., LTD.)와 ‘고질라(GODZILLA)’ IP 활용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첫 모바일게임 ‘고질라 디펜스 포스(GODZILLA DEFENSE FORCE)’를 글로벌에 출시했다.

▶카카오게임즈
6월 8일 정식 서비스 예정인 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 길잡이가 되어줄 총 16명의 ‘패스 오브 크리에이터’를 5월 30일까지 모집한다.

▶넷마블
지난 5월 22일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사무라이 쇼다운 IV’ 인기 캐릭터 6인을 추가했다.

[Comming Soon]
▶멘티스코(대표 윤정현, 유준영)
자사가 개발 중인 대작 PC온라인 RPG ‘헌터스 아레나: 레전드’ 공식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NEXON-넥슨]
▶넥슨
패스파인더에이트(대표 서현승)가 개발한 지난 2018년 6월 7일 출시한 모바일게임 ‘카이저(KAISER)’의 출시 1주년을 앞두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넥슨
SRPG(Strategy Role Playing Game) ‘삼국지조조전 ONLINE’에 장수 전용 보물 제작 시스템을 추가했다.

▶넥슨
아케이드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1:1 노멀 매치’ 모드와 ‘마리드’ 캐릭터 등 대규모 콘텐츠를 추가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에서 ‘뉴트로 타임’ 2차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토너먼트 방식 경기 콘텐츠 ‘마계 회합’을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네오위즈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용병과 조력자를 업데이트했다.

▶네시삼십삼분
수집형 RPG 삼국블레이드(개발사 액션스퀘어)에 위나라의 책사 ‘사마의’를 초월 장수로 업데이트 하고 장수 등용패 변환 시스템도 추가했다.

▶조이시티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에서 영화 ‘존 윅 3: 파라벨룸’의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선데이토즈
인기 모바일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에서 ‘웨딩 마치(Wedding March)’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
MMORPG ‘이터널 라이트(Eternal Light)’에 신규 콘텐츠 ‘불의 원정대’와 ‘동료 인연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펄어비스
‘검은사막'의 게임 정보 이전 혜택을 담은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
자사의 온라인MMORPG '붉은보석'에 2종의 플레이어 직업 밸런스 개선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와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웹젠
‘R2’ 이벤트 페이지를 열고 오픈 리부트 서버 리부팅(초기화) 일정 공지와 함께 캐릭터명 선점 신청 이벤트를 5월 27일까지 진행한다.

▶웹젠
MMORPG ‘뮤 레전드(MU LEGEND)’에 이벤트 던전(원한의 사원)을 업데이트하고 관련 이벤트를 시작했다.

▶엔씨소프트
스카이피플(대표 박경재)이 개발한 모바일 RPG '파이널 블레이드’에서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토너먼트 2019’ 정규 시즌 정보를 공개했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 (RED DEAD ONLINE)’에 신규 임무 유형과 새로운 캐릭터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생존 배틀로얄게임 '포트나이트' ‘나이키 에어 조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CJ ENM DIA TV(다이아 티비)와 국내외 인디게임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비터블에스컴퍼니
자사가 개발한 게임 '탱크로얄'이 '유니티 코리아 어워즈 2019(Made with Unity Korea Awards 2019)' 심사단이 평가한 최고 우수작 '유니티 페이버릿(Unity's Favorite)'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
지난 22일(수)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본사에서 2019년 제 4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
‘제3회 GIVE RUN’에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

▶게임빌-컴투스
20세기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미술가들의 걸작만 엄선한 ‘혁명, 그 위대한 고통 20세기 현대미술의 혁명가들’ 특별전을 공동 후원한다고 밝혔다.

▶아이템매니아
5월 22일 가정의 달을 맞이해 전주 지역 소외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의미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한다.

▶유니티 코리아
지난 21~22일 양일간 개최한 글로벌 개발자 축제 ‘유나이트 서울 2019(UNITE SEOUL 2019)’에 5000명이 참석, 역대 최대 인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T3엔터테인먼트
2020년 상장을 목표로 IPO(기업공개) 주간사 선정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
2인 공동 구매 서비스 ‘톡딜’의 OBT(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

[e스포츠]
▶라이엇 게임즈
오는 7월 4일과 5일 장충체육관에서 인접 라이벌 지역 리그의 스프링 스플릿 상위권 팀들이 참가하는 지역대항전 형태의 국제 LoL 대회 ‘리프트 라이벌즈(Rift Rivals)’ 개최를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