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넥슨·넷마블 '불금 질주'+라인게임즈·썸에이지 '선전포고'! 퍼스트 서머너·치우 6월 사전예약
[게임,오늘]넥슨·넷마블 '불금 질주'+라인게임즈·썸에이지 '선전포고'! 퍼스트 서머너·치우 6월 사전예약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5.1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5월 17일]넷마블, 블소R·KOF올스타 업데이트 및 프로모션
넥슨, 피파온4 대회 대진 확정, '듀랑고' 글로벌 출시

[비즈트리뷴] 불타는 금요일, 신작 모바일게임 관련 소식이 줄행렬을 이뤘다.라인게임즈, 썸에이지 등이 국내는 물론 중국 게임사들이 신작 예열에 나섰다.

전일 업데이트로 몰아쳤던 넥슨은 e스포츠와 신시장 개척 소식, 넷마블과 컴투스는 간판 게임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과 야구 모바일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9'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나섰다.

5월 17일 금요일, 라인게임즈가 2019년 첫 신작 출시를 위한 시동을 걸었다. 이전 '다크 서머너즈'로 명명돼 테스트를 마친 작품의 명칭을 '퍼스트 서머너'로 교체하고 6월 사전 예약에 나선다고 밝힌 것.

'퍼스트 서머너' 국내 게임사 ‘스케인글로브’의 처녀작이다. 장르를 전략RPG다. 지난 2월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진행했고 오는 6월 이용자 모집 후 글로벌에 동시 론칭할 예정이다.

썸에이지는 퍼블리싱 사업을 확대, 올해 몰아치기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미 4개 게임의 국내 서비스 판권을 확보했다고 덧붙였다.

MMORPG ‘치우: 신시에 이는 바람’과 수집형 RPG ‘사이보그 헌터(가제)’ 등이다.

2019년 몰아치기 포문은 무협 MMORPG ‘치우: 신시에 이는 바람’은 연다. 이 작품은 고대사의 잊혀진 영웅 ‘치우천황’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6월 사전예약을 거쳐 정식 서비스에 나선다.

이외 중국 게임사 비비게임이 모바일MMORPG '청운'을 출시했다. 소녀스튜디오는 '강림: 망령인도자' 홍보 모델 이동욱 2차 영상을 공개했다.

4339코리아는 모바일MMORPG '파천 : 신이 되는자' 홍보 모델로 전효성씨를 발탁했다.

넷블루게임즈는 '청량' 사전 예약에 나섰다.

이날 넥슨은 '야생의 땅:듀량고' 글로벌 서비스에 돌입했다. 지난 2017년 1월 출격해 센세이션을 일으킨 바 있는 개척형 오픈월드 모바일MMORPG다.

또한 최근 업데이트와 손흥민 선수의 맹활약에 힘입어 매출 순위가 수직 상승한 '피파온라인4' 게임대회(EACC 스프링2019) 대진과 드래프트를 공개했다.

넷마블은 오는 5월 27일 화제작 'KOF 올스타'를 주제로 한 방송 프로그램 '킹오파쇼' 첫 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Today's Hot]
▶썸에이지
신규 모바일 게임 4종과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 연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대표 김민규)
스케인글로브(Skeinglobe, 대표 이슬기)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전략 RPG ‘다크 서머너즈(Dark Summoners)’의 타이틀명을 ‘퍼스트 서머너(First Summoner)’로 확정, 6월 사전예약에 나선다고 밝혔다.

▶넥슨
왓 스튜디오(What! Studio)에서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Durango: Wild Lands)’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What's New]
▶비비게임
모바일 MMORPG ‘청운’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Comming Soon]
▶소녀스튜디오
모바일 RPG '강림 : 망령인도자' 홍보모델 배우 ‘이동욱’ 2차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4399코리아
무협 모바일 MMORPG '파천 : 신이 되는 자' 홍보모델로 가수 겸 연기자인 전효성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넷블루게임즈
모바일 MMORPG ‘청량’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e스포츠]
▶넥슨
'피파온라인4’ 아시아 최대 규모 e스포츠대회인 ‘EA Champions Cup SPRING 2019(이하, EACC SPRING 2019)’ 그룹 배정 및 선수 드래프트 결과를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오는 5월 21일(화) 화제의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와 관련한 최신 정보와 공략을 제공하는 ‘킹오파쇼’ 첫 방송을 진행한다.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신규 이벤트 지역 ‘각성한 보스러시’를 추가하고 가정의 달 맞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9’에서 대유위니아의 위니아 에어컨과 제휴한 여름 이벤트를 6월 9일까지 펼친다.

▶올엠
턴제 액션 PvP 게임 '캡슐몬 파이트’(CapsuleMon FIGHT)'에 신규 영웅 이미지와 성우 목소리를 공개하고 29일까지 관련 이벤트를 실시한다.

▶엔토리
케이제이게임즈와 공동 개발, 서비스 중인 ‘십이지천M’에 신규서버(월명천경)를 오픈하고 최대 레벨을 확장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시프트업
삼성 갤럭시 테마(Galaxy Themes)와 제휴,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데스티니차일드’ 테마를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액토즈소프트
e스포츠 자회사 브이에스게임(VSGame)가 VSG TV를 통해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19'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세시소프트
퍼즐 RPG ‘노을빛 세계에서 너와 노래를…’에서 인기 여성향 게임 ‘박앵귀’와 협업, 캐릭터 콜라보 프로모션을 5월 중 실시한다.

▶엔씨소프트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이상훈 선수 카트 등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창유
수집형 RPG ‘신령의숲’이 코스프레팀 ‘Team CSL 슈퍼마켓’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넥슨
‘메이플스토리2’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5월 25일과 6월 8일 2회 진행한다.

▶넥슨
‘테일즈위버’ 서비스 16주년 기념하는 대규모 이벤트를 6월 20일까지 실시한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서 반입/반출 주간을 실시하고 각종 할인과 보너스를 제공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생존 배틀로얄게임 '포트나이트'에 ‘존 윅’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9.01 패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
콘텐츠 창작 플랫폼 ‘툰스푼(TOONSPOON)’이 자사의 대작 온라인게임 '로스트아크' SD 캐릭터 4종 출시를 기념한 공모전 이벤트를 오는 6월 5일까지 진행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6월 13일까지 최대 75% 가격 할인과 추가적인 중복할인을 제공하고, 무료 게임을 매주 제공하는 세일 이벤트 ‘에픽 메가 세일’을 실시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텐션(대표 배현직)
게임 서버 엔진 ‘프라우드넷’ 차기작 개발에 돌입했다고 밝혔다.